▲사진제공: 산업단지닷컴
▲사진제공: 산업단지닷컴

[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산업단지닷컴은 지난 18일 예산군청에서 예산군청 및 현대엔지니어링(주)와 예산읍 간양리 일원에 조성될 예산 케이바이오 융복합단지의 성공적 조성을 위해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예산 케이바이오 융복합단지는 장항선 수도권 전철 신례원역과 서부내륙고속도로 예산IC와 근거리에 인접하여 수도권과의 접근성이 뛰어난 입지 여건을 갖췄으며, 단지 내 산업시설용지, 지원시설용지, 주거용지, 상업용지, 학교용지가 함께 조성되는 복합단지로 계획 및 조성될 예정이다.

또한, 2026년까지 산업단지 인·허가 승인, 토지보상, 단지조성, 용지분양이 완료되면 3200여개의 직·간접적인 일자리 창출과 2조5000억원 생산유발 효과 및 8500억원의 부가가치유발 효과 등이 발생돼 지역 발전에도 크게 기여하게 될 전망이다.

인천 검단일반산업단지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약 50여개 산업단지에 기업유치를 진행하여 누적 면적 1,700만평과 3조원에 달하는 기업유치 누적실적을 보유하고 있다.

산업단지닷컴 서성필 대표는 “단지가 준공되면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생산유발효과에 따른 지역경제활성화와 경쟁력 강화에 크게 기여할것으로 전망될 것이라 기대한다”라며 “기업과 지역주민, 그리고 군, 모두가 함께 상생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