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건설 제공

[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전 타입 1순위 청약마감에 성공한 엘리프 세종은 쾌적한 실내공기질 개선을 위해 기능성 무기질도료를 옵션으로 선택했다.

엘리프 세종 단지가 들어서는 세종시 서북부지구는 도시개발구역으로 새롭게 조성되는 만큼 쾌적한 자연환경과 각종 인프라가 함께 조성된다.

우선 단지 바로 앞에는 정비사업이 마무리 된 봉산소하천이 흐르고 있으며, 지구 내에는 다수의 근린공원과 내창천이 위치한다.

단지 남측으로는 청춘공원이 세종시를 대표하는 공원으로 조성 중에 있으며, 북측으로는 오봉산 맨발등산길등 쾌적한 주변환경을 갖추고 있다.

여기에 아파트 실내공기를 쾌적하게 해주는 기능성 자재인 기능성 무기질도료를 옵션으로 선택할수 있게 했다.

기능성 무기질도료가 일부 소비자들에게는 다소 생소한 이름일 수 있지만 서울 강남을 비롯한수도권 고급아파트들은 건강특화 아이템으로 선택해 오고 있는데, 국토교통부가 ‘건강친화형주택 건설기준’을 통해 권장하는 자재로 새집의 유해물질을 흡착 제거하고 자연습도 조절을 통해 쾌적한 실내공기질을 구현하는 기능성도료다.

한편, 엘리프 세종은 이를 침실의 벽체에 시공함으로써 쾌적한 공기를 입주자에게 제공하여 건강까지 배려하는 에코단지로 자리매김하겠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