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금천구 내에 ‘W컨템포287’ 분양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단지 인근에는 대형마트, 영화관, 관공서가 위치하며, G밸리(서울디지털산업단지)가 자리하고 있어 16만여 명의 풍부한 임대수요와 현대지식산업센터 6000여 명, 신안산선 개통으로 여의도 4만 5천여 명의 배후수요까지 갖추게 될 예정이다.

해당 단지는 금천구 시흥대로에 위치하게 될 ‘W컨템포287’로, 신안산선 호재와 함께 주변 인프라가 갖춰져 있다.

‘W컨템포287’가 위치한 곳은 금천구에서도 신축 아파트 단지가 조성돼 정주여건이 매우 양호하다.

단지 앞으로 구청, 경찰서, 보건소가 위치해 행정편의시설과 시장, 홈플러스 등 대형 상권이 형성돼 있다.

학세권 단지라는 점도 장점이다. 도보권으로 금나래 초등학교가 위치해 있으며 주변 유해시설이나 혐오시설이 없어 쾌적한 자녀 통행환경이 조성됐다.

인근 광명시 하안동에는 대규모 학원가가 위치하고, ‘W컨템포287’ 맞은편 주상복합 아파트에도 학원이 일부 입주해 있다.

단지가 시흥대로에 인접해 시흥IC를 통한 여의도, 강남 등 서울 주요도시로 이동이 용이하다.

단지 앞에는 버스 노선 21개가 운영 중이어서 버스 이용 역시 편리하다. 도보권에 서울 지하철 1호선 금천구청역이 있고, 오는 2024년 신안산선 시흥사거리역이 조성될 전망이다.

단지 인근에는 각종 개발 호재 역시 예고돼 있다. ‘W컨템포287’에 가까이 위치한 옛 대한전선 부지에는 810병상 규모의 종합병원이 들어설 예정이고, 독산동의 옛 공군부대 부지 역시 주거시설과 함께 IT기업 등이 입주하는 ‘사이언스파크’가 조성이 예정돼 있다.

서남권 첫 공공미술관인 ‘서서울 미술관’도 2024년(예정) 연다. 

‘W컨템포287’는 주상복합시설로 지하4층 지상18층, 1개동 공동주택 151가구와 오피스텔 36실 총 187가구 및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된다. ‘W컨템포287’ 견본주택은 경기 광명시 일직동 일원에 마련되며, 1월 중 문을 열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