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지는 부동산 시장 불확실성…월배역 그랜드원 ‘똘똘한 한 채’로 주목
상태바
커지는 부동산 시장 불확실성…월배역 그랜드원 ‘똘똘한 한 채’로 주목
부동산 규제 및 기준금리 인상 맞물려… 부동산 시장 불확실성 우려 커져
  • 윤홍지 기자
  • 승인 2022.01.25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목재신문=윤홍지 기자]

부동산 시장 불확실성이 커지고 있다. 잇따른 주택시장 규제와 기준금리 인상 이슈가 맞물리기 때문이다. 이로 인해 입지여건이 우수한 소위 ‘똘똘한 한 채’ 가 각광받고 있다.

현 정부 출범 이후 집값 안정화를 위한 부동산 대책을 수차례 발표했음에도 불구하고 집값 상승세는 지속 중이다. 한국부동산원에 따르면 1월 첫째주 전국 아파트 매매가격은 전주 대비 0.03% 올랐다.

한 부동산 전문가는 “코로나19 확산과 정부의 규제 및 금리인상 조치 등으로 인해 부동산 시장 불확실성이 커지는 상황에서 입지와 상품성, 가격 경쟁력 등을 두루 갖춘 이른바 ‘똘똘한 한 채’에 대한 관심도는 지속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러한 가운데, 대구 달서구에서 입지 상품성 등을 갖춘 ‘똘똘한 한 채’가 공급 중에 있어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그 주인공은 ‘월배역 그랜드원’ 이다.

단지는 대구시 달서구 진천동 210-5번지 일원에 조성되며 지하 3층 ~ 지상 47층 8개 동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 59㎡ ∙ 84㎡ 아파트 999가구 및 메디컬 오피스 등으로 구성된다. 앞서 1차분 조합원 모집이 단기간 내 완료됐고 2차분 모집도 수월할 것으로 기대된다.

‘월배역 그랜드원’ 은 우수한 입지여건을 갖췄으며 특히 사통팔달 교통망이 돋보인다. 대구도시철도 1호선 월배역이 도보거리에 위치한 역세권 단지로, 대구 전역으로의 이동이 쉽다. 게다가 앞산순환로 ∙ 월배로 등 도로망을 통해 인접 지역으로 쉽게 오갈 수 있고, 남대구IC가 가까워 중부고속도로 진출입도 수월하다.

자녀 교육환경도 뛰어나다. 월배유치원을 비롯, 월배초 ∙ 진월초 ∙ 월서중 ∙ 월배중 ∙ 대서중 ∙ 대건고 ∙ 영남고 ∙ 상원고 ∙ 달서공고 ∙ 경북기계공고 등 각급 학교가 가깝다.

생활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다. 월배시장 ∙ 이마트 ∙ 홈플러스 등 대형마트와, 롯데백화점 ∙ CGV 등 문화시설이 단지 주변에 있어 각종 생활편의시설 이용이 쉽다. 이밖에, 진천동행정복지센터가 가깝고, 나사렛종합병원이 지근거리에 위치해 있는 등 생활여건이 우수하다.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주거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는 ‘공세권’ 입지도 갖췄다. 단지 바로 옆으로 오복공원이 자리해, 쾌적한 주거가 가능할 전망이다. 대천동 선사유적지 ∙ 월광수변공원 등도 인근에 있어, 입주민들의 여가선용 여건 향상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월배역 그랜드원’ 은 입지가치 못잖은 상품성을 확보했다는 평가다.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를 통해 채광과 통풍 효율을 높였다. 또한, 이벤트광장을 비롯, 중앙광장 ∙ 산책로 등을 조성해 친환경 주거단지를 구현하겠다는 계획이다.

특화 커뮤니티 시설도 다수 들어선다. 피트니스센터 ∙ GX룸 ∙ 주민카페 ∙ 북카페 ∙ 입주민 회의실 ∙ 맘스스테이션 ∙ 어린이집 등 입주민들 간 사교의 장으로 활용할 수 있는 편의시설이 단지 곳곳에 마련된다.

‘월배역 그랜드원’ 은 합리적인 모집조건을 내세운 만큼, ‘내 집 마련’ 을 위한 절호의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3.3㎡당 모집가가 1300만원대 (3억원대~)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나와 수요자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다.

‘월배역 그랜드원’ 홍보관은 대구시 달서구에 마련돼 있다.

 

윤홍지 기자   yhj679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