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윤홍지 기자]

거창 목재문화체험장의 프로그램을 위탁운영하고 있는 목재문화진흥회(회장 이남호)는 작년도 시범사업을 거쳐 올해 연중 ‘나무장난감 무상대여사업’을 체험장 방문 지역민을 대상으로 실시한다고 밝혔다.

목재문화진흥회는 거창 목재문화체험장을 위탁운영하면서 2021년 초 나무상상놀이터를 개장하여 지역민으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그러나 코로나19가 확산되면서 아이들의 놀이터 방문이 제한됨에 따라 지난해 12월 나무장난감을 개별 가정에 무상으로 대여하는 사업을 시범 실시하고, 올해부터 상설 운영을 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목재문화체험장을 이용한 거창군(군수 구인모) 거주 가정에 1개월간 나무장난감 꾸러미를 가정에서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시범사업은 편백나무 등으로 제작된 카프라 블록 500개를 한 개의 세트로 구성하여 운영하였으며(총 10세트), 2022년에는 거창군 지원으로 다양한 장난감의 추가구성을 추진하고 있다.

산림청 소속 특수법인인 목재문화진흥회는 거창목재문화체험장에서 다양한 운영사례를 발굴하고 전파하여 각 지역의 목재문화체험장 운영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체험장에서 머물던 목재체험의 공간적 한계를 가정으로 확대하여 생활 속 목재문화의 영역을 확대하는 의미가 있다. 본 사업의 자세한 내용은 거창목재문화체험장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