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윤홍지 기자]

강원도가 뛰어난 자연환경으로 부동산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평창군 진부면에서 ‘평창진부 웰라움 더퍼스트’가 선착순 동호지정 계약을 진행 중으로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평창진부 웰라움 더퍼스트가 들어서는 강원도는 산과 숲, 바다, 호수, 계곡 등이 어우러진 천혜의 자연환경을 갖춘 인기 국내 여행지다. 골프, 스키, 서핑, 패러글라이딩 등 계절별 레저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데다, 오대산, 월정사 등은 방문객들이 꾸준해 4계절 내내 인기를 누린다.

실제로 한국관광공사의 관광특화 빅데이터 플랫폼인 ‘한국관광 데이터랩’ 분석에 따르면, 올해 1분기 강원도를 방문한 전체 관광객 수는 총 3,188만여 명으로 나타났다. 이는 전년 동기(2,509만 여명) 대비 약 27% 증가한 수치다.

강원도 지역의 인기에는 서울 및 수도권과의 접근성도 한몫 했다는 평이다. 서울 청량리역에서 KTX를 이용하면 평창진부 웰라움 더퍼스트가 위치한 평창까지 약 1시간 10분대면 도착하며, 강릉까지도 약 1시간 40분이면 이동이 가능하다. 또한 2017년 개통된 서울양양고속도로를 이용하면 서울에서 양양까지는 약 1시간 30분이 소요되며, 동서고속철도와 KTX 속초역이 오는 2027년(예정) 개통하면 접근성은 더욱 향상될 전망이다.

업계 관계자는 “강원도는 천혜의 자연환경과 관광지가 곳곳에 위치해 있어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를 않고 있다”며, “서울에서 KTX를 통한 접근성도 탁월한 만큼 오대산, 월정사 등의 주요 관광지와 가까운 세컨하우스를 찾는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고 말했다.

강원도 평창군 진부면에서 선착순 동호지정 계약을 진행 중인 평창진부 웰라움 더퍼스트 역시 세컨하우스로도 적합하다는 평이다. 이 단지는 지금껏 평창에서 만나보지 못한 최초의 25층 아파트로 탁 트인 전망을 갖추고 있는 것은 물론, 완성도 높은 특화설계 및 4Bay(일부)가 적용돼 실거주 시에도 만족도가 높을 전망이다.

강원도 평창군 진부면 하진부리 일대에 공급되는 평창진부 웰라움 더퍼스트는 4개동, 지하 1층~지상 25층, 전용 84~122㎡의 중형 타입 위주의 265세대로 구성된다. 이 단지의 주차장은 지하 1층~지상 1층에 배치되며, 지상에는 테마형 중앙공원 등 조경에도 신경을 썼다.

평창진부 웰라움 더퍼스트는 진부면의 탁월한 입지여건을 두루 누릴 수 있다. 하나로마트, 진부면민체육공원, 문화센터 등이 위치한 진부중심생활권을 누릴 수 있는 것은 물론, 향후 KTX진부역세권 개발사업을 통해 조성되는 여러 인프라까지 이용 가능해 두 개의 생활권을 공유할 수 있다. 여기에 인근 알펜시아 리조트, 용평스키리조트, 오대산 등의 청정 자연환경에서 여가를 즐길 수도 있다.

교통 및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반경 1km 내에 위치한 KTX진부역을 통해 서울까지 1시간 대로 접근할 수 있고, 진부시외버스터미널도 가까워 전국 어디로든 쉽게 이동할 수 있다. 영동고속대로 진부IC, 경강로 등의 도로와도 근접해 지역 내 이동이 편리하다. 또한 진부초, 진부중, 진부고, 평창군진부도서관 등의 학교 및 교육시설들을 도보로 이용 가능하기 때문에 자녀를 둔 학부모 수요자들의 관심을 모을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강원도 평창군 일대에 위치해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