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윤홍지 기자]

거리두기 해제로 부동산 공급 역시 활기를 띄기 시작하면서 각종 개발호재가 밀집된 서부산 인근 부동산 시장에 수요자들의 시선이 향하고 있다.

업계 전문가들은 “명지국제신도시, 명지오션시티, 에코델타시티 등 신도시의 미래비전과 해상공항으로 추진 중인 가덕도신공항, 사상~해운대 고속도로 등 개발호재가 집중된 서부산을 눈여겨볼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이 뿐만 아니라 구포이음 도시재생 뉴딜사업, 감동진 문화포구 조성, 구포역 철도시설 재배치 등 경부선 지하화(예비타당성 조사 용역 발주 등) 등 구포역세권 일대 개발사업도 다양해 서부산 공급 열기는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분양 중인 ‘코오롱하늘채 더테라스’ 역시 이 같은 서부산 개발호재의 영향권에 자리한 단지 중 하나다.

해당 단지는 부산시 북구에 자리하며, 지하 2층~지상 26층의 총 526세대, 전용면적 59~84㎡의 분양시장에서 높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중소형 평형대로 구성되며 희소성 높은 전세대 테라스 설계가 돋보인다.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로 입주민들의 생활만족도는 더욱 높아질 예정인데 휘트니스클럽, 도서관, 실내골프연습장, 어린이집실버룸 등이 계획돼 있어 단지 안에서 여가활동을 누리기 용이하다.

다수의 광역교통망이 확보되어 주요 지역으로의 이동까지 수월하다. KTX구포역, 2호선 구명역, 3호선 구포역이 도보거리에 위치해 있는 트리플 역세권이며, 남해고속도로와 강변대로, 김해공항, 구포대교, 백양터널 등 다양한 도로교통망까지 확보돼 있어 자차를 가진 수요층들의 이동 편의도 만족시킨다.

추가적인 교통망 호재로 기대를 모은다. 부산 북구 만덕동과 연제구 거제동을 연결하는 제3만덕터널이 올해 6월 개통을 앞두고 있으며 만덕~센텀 도시고속화도로도 2024년 개통될 시 교통편의가 한층 더 개선되어 단지 미래가치 상승까지 넘볼 수 있다.

주위의 생활인프라 여건도 우수하다. 구포시장과 구남시장, 탑마트, 뉴코아아울렛 등의 생활편의시설이 인접해 쇼핑, 문화, 여가를 근거리에서 모두 누릴 수 있으며 구포 무장애숲길과 모라틔움공원, 솔로몬 파크, 어린이교통공원, 감동나룻길(예정) 등 쾌적한 자연인프라까지 조화롭게 어우러져 있다.

학세권 프리미엄까지 갖춰 어린 자녀를 둔 3040세대의 이목까지 집중시킨다. 단지 바로 인근에는 백양고, 구남중, 구포중이 위치했으며, 구남초, 모라중, 구포초, 가람중도 인접해 있다. 또한 부산과학기술대가 밑으로 위치했으며, 도보권에서 구포도서관 등의 교육시설도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한편, 이 단지는 현재 조합원 모집 중이며 홍보관은 부산시 북구에 위치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