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한국목재신문 편집국]

아파텔 ‘안양 센트럴 헤센 3차’가 안양시 만안구에서 분양에 나서 주목을 받고 있다. 다양한 개발 호재에 따른 수혜가 기대되는 동시에 설계가 우수해 호평받고 있다. 이미 1, 2차가 지역 내 성공적으로 분양, 상품성 검증을 마쳤다.

‘안양 센트럴 헤센 3차’는 각종 규제로부터 상대적으로 자유로운 것이 장점이다. 자금 확보나 청약 가점 등의 측면에서 아파트 청약조차 불가한 수요자들의 내 집 마련 대안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 것. 이에 사회초년생이나 신혼부부 등 젊은 세대 사이에 특히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부동산 관계자는 “최근 부동산 시장에서 아파트를 대신할 수 있는 주거대안 상품의 인기가 높다. 주거형 오피스텔과 도시형생활주택이 대표적이다”라며 “청약통장이 필요하지 않고 정부의 강도 높은 규제에서도 상대적으로 자유롭기 때문에 현재 부동산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며 “그 중에서도 소형보다는 아파트를 대신할 중소형 면적대의 실주거 특화 상품을 찾는 사람들이 많다”고 덧붙였다.

‘안양 센트럴 헤센 3차’는 만안구 안양동 일대에 지하 2층, 지상23층 규모의 주상복합건물로 건립될 예정이다. 64㎡~75㎡의 중소형 평면 84실 아파트 24세대로 구성된다. 오피스텔은 3Bay 아파트형 설계가 적용돼 실용성이 우수하다는 평을 받고 있다. 입주 시 탁월한 주거감각을 경험할 수 있다는 것이 관계자의 전언이다. 가전제품 일체를(냉장고, 김치냉장고, 드럼세탁기, 건조대, 전실 에어컨 설치) 무상으로 제공, 프리미엄 아파텔을 지향하는 것도 경쟁력을 더한다.

생활의 편리함을 더해주는 최첨단 시스템도 다양하게 도입된다. 먼저, 사물인터넷으로 연동되는 각종 가전기기를 비롯해 공간의 활용성과 개방감을 높여주는 빌트인 시스템을 도입해 실거주에 최적화된 공간설계를 선보일 계획이다. 또한, 청결하고 위생적인 생활을 유지하도록 도와주는 클린 시스템과 에너지 절약을 통해 가정의 경제성을 높여주는 이코노미 시스템도 함께 적용될 예정이다.

우수한 입지도 눈길을 끈다. ‘안양 센트럴 헤센 3차’는 서울 진입 관문으로 통하는 1호선 관악역 역세권 입지에 계획돼 있다. 제2경인고속도로와 강남순환도시고속도로도 가까워 30분대에 강남권에 진입할 수도 있다.

도심 속에서의 쾌적한 힐링 라이프도 예상된다. 관악산과 삼성산을 비롯해 안양예술공원, 안양천 등 풍부한 녹지와 수변경관이 단지 주변에 들어서 있다.

우수한 학군도 누릴 수 있다. 삼성초, 호암초, 만안초, 안양중, 양명고 등 각종 초중고교가 단지 인근에 갖춰져 자녀의 안심 통학이 가능하다. 인근에 평촌 학원가도 자리해 학습 능률 향상도 기대할 수 있다. 자녀 교육 환경이 중요한 학부모 수요자들에게 좋은 선택지로 평가되는 이유다.

또한, 단지가 들어선 지역 내 다양한 개발 호재가 예정돼 있다. 월곶판교선의 만안역(예정)과 인접해 있으며 신안산선의 석수역, 덕정과 수원을 잇는 GTX-C 노선 금정역이 인접해 교통망 확충에 따른 지가상승 등이 예상된다. 박달동 일원의 스마트밸리 사업과 지역 내 노후주택을 재건축하는 주택정비사업도 추진 중으로, 도시미관 개선을 비롯해 대규모 인프라 확충도 기대된다.

분양 관계자는 “내 집 마련의 꿈을 이루도록 도와주는 다양한 혜택들도 마련돼 있다”며 “중도금 60%를 무이자 혜택을 제공해 입주 시까지 초기 자금 조달의 부담을 덜 수 있으며, 100실 미만 주거용 오피스텔로 조성돼 전매도 가능하다”라고 말했다. 이어 “주택 수에도 포함되지 않아 타 아파트 청약 시에도 불편함이 없으며, 유주택자도 청약이 가능하다”라고 덧붙였다.

‘안양 센트럴 헤센 3차’의 홍보관은 안양시 만안구 안양동 안양예술공원사거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방문하거나 사전에 전화 예약 후 홍보관을 방문하면 보다 신속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