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초읍 월드메르디앙

[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부산 초읍동에 들어서는 ‘초읍 월드메르디앙 에듀포레가 5월 13일 주택홍보관을 오픈하고 분양에 돌입했다.

특별공급 청약은 5월 23일부터 받는다. 1순위 청약 신청은 해당 지역 5월 24일, 1순위 기타지역 5월 25일, 2순위 5월 26일에 각각 신청받는다. 청약 신청은 한국부동산원 청약Home에서 인터넷으로 신청할 수 있다.

청약당첨자는 6월 2일에 청약Home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후 계약체결은 6월 13일부터 6월 15일까지 주택홍보관에서 진행한다.

1순위 청약은 모집공고일 현재 부산광역시에 거주하거나 울산광역시 및 경상남도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 세대주는 청약이 가능하다. 또는 세대주인 미성년자 중 입주자 저축 순위별 자격 요건을 갖춘 자는 청약 접수를 할 수 있다. 이때 청약통장 가입 2년이 지나고 예치기준 금액을 충족해야 한다. 과거 5년 이내 당첨된 세대에 속하거나, 2주택 이상을 소유한 세대는 1순위 청약을 할 수 없다.

초읍 월드메르디앙 에듀포레는 부산광역시 진구 초읍동 일원에 공급하며, 지하 2층~지상 12층 총 116세대 규모이다. 아파트 96세대와 도시형생활주택 20세대로 나뉜다. 전용면적 49㎡ A 20세대, 49㎡ B 10세대, 59㎡ A 54세대, 59㎡ B 11세대, 59㎡ C 20세대, 97㎡ 1세대로 구성된다.

해당 현장은 초·중·고 학교와 도심 근린공원이 밀집한 곳에 있다. 도보 3분 거리에 초읍초, 초읍중, 부산진고가 있는 ‘원스톱 학세권’ 아파트다. 시립 시민도서관이나 사직동 학원가의 교육시설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고 어린이 대공원, 부산 시민공원과 초연 근린공원과 화지공원 등 ‘숲세권 자연녹지’도 여유롭게 즐길 수 있다.

입주민을 위한 피트니스, 맘스카페를 마련해 이웃과 교류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했다.

초읍 월드메르디앙 에듀포레 분양대행사인 (주)디에이치홀딩스 관계자에 따르면 “단지의 최대 장점은 초중고등학교와 도심 공원을 근거리에서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라며 “그간 초읍에 없던 고품격 브랜드로 지역의 주거문화를 한 차원 높이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초읍 월드메르디앙 에듀포레 주택홍보관은 명륜역 인근 부산광역시 동래구 일대에 위치한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