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윤홍지 기자]

트리마제 순천 전체 투시도

전국 각지에서 랜드마크 단지를 선보이며, 수요자들 사이에서 워너비 주거 브랜드로 떠오른 두산에너빌리티의 하이앤드 브랜드 ‘트리마제’가 5월 호남지역 최초의 주거단지를 선보일 예정이다.

그 주인공은 바로 트리마제 순천이다. 단지는 전남 순천시 조례동에 전용면적 84~264㎡, 1단지 지하 4층~지상 29층 20개동 1,314세대, 2단지 지하 3층~지상 26층 11개동 705세대 총 2,019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트리마제 순천은 서울 성수동 ‘트리마제’, ‘트리마제 양산’ 등 전국 각지에서 랜드마크 단지를 선보이고 있는 국내 대표 건설사 두산에너빌리티의 하이엔드 브랜드 ‘트리마제’가 적용된 단지인 만큼 그동안 순천 지역에서는 보기 드문 차별화된 상품성을 자랑할 전망이다.

우선 단지는 총 2,019세대의 매머드급 대단지 프리미엄을 극대화한 조경과 커뮤니티를 갖춘다. 단지는 지상에 차가 없는 단지(근린생활시설 주차장 및 일부 진입로 등 제외)로 설계하였으며, 단지 곳곳에 순천의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모티프로 한 석가산과 어우러지는 워터가든, 물놀이터, 펫가든 등의 특화조경 설계를 통해 대규모 공원에 버금가는 외부공간을 자랑한다.

또한 대형 스트리트 몰 개념의 초대형 커뮤니티 공간 설계도 갖춘다. 커뮤니티 내에는 피트니스클럽, 골프연습장은 물론 입주민들에게 아침식사를 제공하는 조식 라운지, 유럽형 라이브러리, 고급 사우나, 악기연습실, 탁구장, 멀티룸, 코인세탁실 등 타 단지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차별화된 커뮤니티가 마련돼 단지 내에서 수준 높은 주거생활을 영위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고급 주거단지에 걸맞은 세대 내부설계도 빼놓을 수 없는 강점이다. 트리마제 순천은 입주민들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해 중소형부터 중대형까지 다채로운 평형으로 조성되며, 전 세대가 통풍과 조망에 유리해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4BAY 판상형 구조로 시공된다. 특히 하이엔드 주거단지를 판단하는 척도로 일컫는 세대 내 음식물 쓰레기 이송설비 시스템도 마련되며, 가구별 지하 세대창고도 마련돼 효율적인 공간활용이 가능하다.

이밖에 트리마제 순천은 우수한 자연환경과 생활 인프라를 모두 누릴 수 있다. 단지는 약 17만㎡에 달하는 대규모 호수공원인 조례호수공원을 가깝게 이용할 수 있는데다, 웅방산을 뒤로 품은 친환경 입지에 조성돼 쾌적한 주거환경을 자랑한다.

단지 인근으로 NC백화점, 킴스클럽, 홈플러스 등 대형쇼핑시설과 순천조례사회복지관, 근로복지공단 순천병원, 조례호수도서관 등 다양한 편의 시설이 위치해 편리한 주거생활이 가능하며, 순천을 대표하는 명문학군인 조례초·왕운초·왕운중·강남여고 등으로의 통학도 용이하다. 순천시청, 영화관, 은행 등 순천 원도심에 형성된 편의 인프라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교통환경도 좋다. 동순천IC를 통한 순천-완주고속도로의 진입이 쉬워 남원시, 익산시, 전주시 등 인근 주요도시로의 신속한 이동이 가능하며, 순천IC를 통해 남해고속도로를 이용가능해 광양시, 여수시, 진주시 등지로의 접근성이 뛰어나다. 단지에서 차량 약 10분거리에 KTX순천역과 순천종합버스터미널도 위치해 전국 각지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분양 관계자는 “트리마제 순천은 단지명에만 하이엔드를 부착한 타 주거단지와는 달리, 타단지에서는 볼 수 없는 초대형 커뮤니티와 특화조경, 가구 내부설계를 통해 순천지역을 넘어 호남지역에서 가장 돋보이는 고급주거단지로 선보일 예정인 만큼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트리마제 순천의 견본주택은 전남 순천시 조례동에 5월 오픈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