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5m로 높인 천장고 설계 자랑하는 ‘수지 몽펠리에 힐포레’ 눈길
상태바
2.85m로 높인 천장고 설계 자랑하는 ‘수지 몽펠리에 힐포레’ 눈길
  • 윤홍지 기자
  • 승인 2022.05.18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장고 높인 주거시설, 개방감 극대화로 고급스러움을 더해 소비자 눈길 끌어
'수지 몽펠리에 힐포레', 전 가구 2.85m(우물천장 기준)의 높은 천장고 트렌디 한 설계 도입

[한국목재신문=윤홍지 기자]

주택시장에서 높은 천장고를 확보한 주거시설이 인기를 끌고 있다. 주거공간의 규모를 키우는 ‘벌크업 사이징’ 선호 현상이 확대되면서 천장고를 높여 개방감과 공간활용도를 높인 단지들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실제 주거시장에서는 코로나19 등의 여파로 집 안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넓은 공간을 선호하는 현상이 꾸준히 확대되고 있다. 이에 부동산 개발회사 피데스개발은 지난해 말 2022~2023 공간 7대 트렌드를 발표하면서,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주거공간의 규모가 커지는 ‘벌크업 사이징’이 확대되고, 이로 인해 기존보다 천장고를 높인 개방감 있는 공간도 인기를 끌 것으로 전망했을 정도다.

천장고를 높인 설계의 효과는 생각보다 크다는게 업계관계자들의 전언이다. 한 업계 관계자는 "천장고를 10cm만 높여도 개방감이 좋아져 체감 면적이 넓어지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고, 높아진 천장만큼 창문의 크기도 커져 일조량, 환기량 개선을 통해 쾌적한 주거환경도 확보할 수 있다"라며 "이외에도 가구를 배치하기도 쉽고 수납장 높이도 키울 수 있어 수납공간이 넉넉해 질 수 있으며, 고급스러움이 높아지는 것도 장점 중 하나"라고 말했다.

이에 주거시장에서는 천장고를 높인 단지가 연일 고공행진을 이어가는 가운데, 특히 분양시장에서 높은 인기를 이어가고 있어 눈길을 끈다.

실제 지난해 11월 파주 운정신도시에서 공급된 ‘GTX 운정역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는 기준층 2.4m(우물천장 2.52m) 천장고 설계로 호평을 얻으며 평균 79.67대 1의 청약경쟁률을 기록하며 단기간에 완판됐다.

또 올해 2월 송도국제도시에서 청약을 진행한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4차’ 역시 2.5m의 높은 천장고(우물천장 2.65m) 설계로 개방감을 높였다는 점이 부각되면서 수요가 몰렸고, 그 결과 최고 34.18대 1의 경쟁률을 보이며 1순위 청약을 마쳤다.

이처럼 높은 천장고 설계를 도입한 주거상품에 수요가 몰리는 가운데 수도권 분양시장에서는 용인시 수지구 성복동 일대에 공급되는 '수지 몽펠리에 힐포레'가 천장고를 높인 특화 설계를 선보여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실제 단지는 전 가구를 2.85m의 높은 천장고(우물천장 기준)로 설계해 개방감과 일조량, 환기량을 개선하고 공간활용성을 높인 설계를 선보일 예정이다. 나아가 이처럼 높인 천장고 설계를 활용해서는 품격있는 인테리어 도입할 예정으로, 거실, 주방 벽지 사용을 최소화 한 웨인스 코팅 마감재와 높은 천장고와 어우러지는 샹들리에 조명 등을 적용할 계획이다.

수지 몽펠리에 힐포레는 용인시 수지구 성복동 일원에 아파트와 주거형 오피스텔이 함께 구성되는 총 74가구 규모의 럭셔리 주거상품이다. 2개 부지에 나눠서 공급되며 1단지에는 아파트 전용 64~68㎡ 21가구와 주거형 오피스텔 전용 83~84㎡ 17실 등 38가구가, 2단지에는 아파트 전용 65~67㎡ 21가구와 주거형 오피스텔 전용 84~87㎡ 15실 등 36가구가 구성된다.

분양관계자는 "단지는 천장고를 높인 것과 함께 프랑스 몽펠리에의 클래식한 도시를 모던하게 재해석하여 고급스러운 단지 구성을 선보일 예정"이라며 "또한 유상옵션으로 제공되던 품목 중 필수 가전 상품인 김치냉장고, 인덕션, 천정형 에어컨 등을 무상으로 제공할 예정으로 이를 통해 입주민의 주거 편의성과 만족도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라고 말했다.

그런 가운데, 수지 몽펠리에 힐포레는 투기과열지구인 경기도 용인시에 공급되지만, 소규모 하이엔드 단지로 구성돼 각종 규제에서 벗어나 눈길을 끈다. 특히 청약통장이 없어도 분양을 받는 게 가능하고 전매제한이 없어 실수요자 및 투자자의 관심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단지는 광교산자락 숲으로 둘러싸인 숲세권 단지로 조성되며 인근에는 대규모 공원인 산봉3공원과 성복3공원, 제63호근린공원 등 녹지환경이 풍부해 쾌적한 주거생활이 기대된다.

교육환경 또한 우수하다. 주변에는 효자초, 성서초, 성서중, 성복고 등 다수의 초중고교 및 성복동 학원가가 위치해 있어 안전한 통학과 편리한 학원 이용이 가능하다. 또 성복동주민센터 등의 관공서와 완성된 성복지구의 다양한 인프라도 모두 가깝게 누릴 수 있으며, 인근에는 롯데몰 수지점 등 대형 쇼핑시설이 위치하고 있고 광교신도시 중심상권으로의 이동도 수월해 입주민은 편리한 주거환경을 누릴 것으로 보인다.

뛰어난 서울 및 강남 접근성도 자랑거리로, 특히 단지에서는 용인~서울고속도로 서수지IC의 진입이 용이하고, 신분당선 성복역도 가깝게 이용할 수 있어 강남접근성이 뛰어나다. 여기에 주변에는 GTX-A 용인역도 개통될 예정이어서 이동 편의성은 더욱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수지 몽펠리에 힐포레의 견본주택은 용인시 수지구 일원에 마련될 예정이며 5월 중 오픈예정이다.

윤홍지 기자   yhj679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