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한국목재신문 편집국]

기온이 갑자기 늘면서 바다와 산을 찾아 떠나는 여행객들이 늘면서 강원도가 들썩들썩 거리고 있다. 특히 강원도는 청정자연과 함께 대규모 개발호재에 대한 기대감까지 돌면서 투자 수요도 몰리고 있다.

지난 강원지역 4월 경매 진행건수가 97건으로 최근 1년사이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속초 조양동 소재 전용면적 50㎡ 아파트에는 79명이 입찰에 참여해 대전에 위치한 토지 경매 응찰자 129명 다음으로 전국 최다 응찰자로 확인됐다. 해당 아파트는 감정가(8900만원)의 152.6%인 1억3580만원에 낙찰됐다.

아파트값도 강세다. KB국민은행 월간 시계열 통계에 따르면 강원지역 중형 아파트 평균 매매가는 40% 상승했다. 이달 도내 중형아파트 평균 값은 3억 1539만원으로 지난해 4월 2억 2526만원보다 9013만원 증가했다.

분양 시장도 호조세다. 4월 초 청약을 받은 강릉 주문진의 ‘주문진 삼부르네상스 오션포레’는 207가구 모집에 560명이 몰려 평균 청약경쟁률이 2.7 대 1로 집계됐다.

강원도는 비규제 지역이라 대출자격 요건 등이 까다롭지 않고, 코로나19사태 장기화로 청정지역에 대한 수요가 몰리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실제로 강원도 고성군은 코로나 위기에도 불구하고 지난해 1156만명의 관광객을 유치했다. 2020년에도 1101만명의 관광객들이 고성군을 찾았다. 바로 바다와 산 등 풍부한 자연환경으로 청정 지역이라는 타이틀 덕분이었다.

국내 제1의 관광도시를 꿈꾸고 있는 강원도 고성은 많은 관광객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한 생활숙박시설, 호텔 등 숙박시설도 활발하다.

대표적으로 세계 5대 호텔 브랜드 중 하나인 윈덤에서 국내 1호 직영점 ‘윈덤 강원 고성’ 생활숙박시설이 눈에 띈다.

‘윈덤 강원 고성’은 지하4층~지상28층, 총 489실로 규모면에서도 강원도를 대표하는 규모이며, 특히 최고 28층 루프탑 인티니티풀에서 동해바다를 한 눈에 담으면서 힐링을 즐길 수 있는 설계로 주목을 받고 있다.

현재 강원도에는 ‘윈덤 강원 고성’을 비롯해 ‘신라모노그램 강릉’, 속초 하워드존슨, ‘더 속초 베스트웨스턴’, ‘그랑베이 낙산’ 등 곳곳에서 생활숙박시설이 분양 중에 있다. 그 중에서도 ‘윈덤 강원 고성’은 국내에서 찾아보기 힘든 5성급 생활숙박시설이라는 점에서 뜨거운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윈덤 강원 고성’은 걸어서 2분 거리에 봉포해수욕장이 위치해 있어 오션뷰 생활숙박시설이다. 단지와 가까이에 천진해수욕장과 천진호, 봉포호를 비롯한 여러 곳의 호수, 설악산 국립공원 등 다양한 관광지가 위치해 있다. 그리고 파인리즈CC, 델피노CC 등 골프장도 가까이에 위치해 관광객은 물론 골프 여행 수요도 흡수할 수 있다.

세계 최대 호텔그룹 윈덤이 위탁 운영하는 만큼 단지 설계도 5성급의 하이엔드로 지어질 예정이다. 489개 전 객실 오션뷰 특화설계로 구성되고, 일부 타입에서는 오션+마운틴의 더블뷰가 가능하다. 마운틴뷰에서는 설악국립공원 특히 울산바위 조망이 가능하다. 102.610m의 인피니티풀은 물론 스카이라운지 등 고급 커뮤니티시설로 상품성을 높일 계획이다.

윈덤이 직접 위탁 운영을 맡기 때문에 안정적인 수익을 기대 할 수 있다. 글로벌호텔체인 윈덤그룹은 1981년 설립되어 전세계 80여개국 21개 브랜드 9,200여개 호텔을 운영중인 명실상부 세계최대의 호텔체인으로 럭셔리 등급부터 합리적인 가격의 가성비 높은 호텔까지 다양한 라인업으로 전세계 관광객들에게 높은 선택을 받고 있다.

또한 기타 다른 생활숙박시설과 달리 ‘윈덤 강원 고성’은 계약자들에게 ‘데스티네이션 회원권’ 혜택도 누릴 수 있다.

부동산 전문가는 “자연과 여유를 즐기는 소비트렌드와 코로나와 같은 팬데믹 현상 지속화 등의 외부적인 요인까지 감안하면 청정 자연을 갖추고 다양한 커뮤니티시설까지 보유한 지역을 대표할 수 있는 고급화된 생활숙박시설의 전망은 밝다”고 전했다.

'윈덤 강원 고성' 분양홍보관은 서울시 강남구 자곡동에 위치하며, 늘어나는 휴양객들을 맞이하기 위해 강원도 속초시 조양동에도 현지홍보관을 5월 말에 오픈 준비 중이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