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윤홍지 기자]

지난 2000년부터 2015년까지 성남시에서 진행된 재개발과 재건축 공급 단지는 8,600가구뿐이었지만, 재건축과 재개발 사업이 본격화된 2016년 이후 지역이 빠른 속도로 변화하고 있다. 전문가들에 따르면, 이들 정비사업이 모두 마무리되면 최소 약 4만 가구에 이르는 신규 아파트가 성남 구도심 일대에 공급될 것으로 전망된다. 성남시는 최근 2단계 재개발 예정 구역 정비계획 용역에 착수했으며, 연내 구역 지정을 모두 마칠 계획이다.

성남 구도심 일대에서 지적돼 온 기반시설 부족 등의 문제 역시 우수한 입지적 가치를 앞세워 빠른 속도로 해소될 전망이다. 분당이나 판교신도시 등과 성남 구도심 일대의 인프라를 비교해도 결코 부족하지 않고 현재 지역 내 재개발 및 재건축 사업이 활발해 기반시설이 빠르게 확충된다는 것이 부동산 전문가들의 의견이다.

이처럼 개발이 활발히 이뤄지면서, 성남 구도심과 분당, 판교 등 인근 신도시와의 시세 격차는 날이 갈수록 줄어들고 있다. 최근 성남 중원구 아파트 매매가격 상승률은 1.27%로, 1%인 분당구를 넘어섰다.

이처럼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성남 구도심에서 (가칭)가천대역지역주택조합 추진위원회가 진행하는 지역주택조합 아파트 ‘가천대역 더포엠’이 조합원을 모집 중이다.

성남 구도심 개발에 따른 수혜가 기대되는 이 단지는 경기 성남시 수정구 일대에 지하 2층~지상 14층, 5개 동 전체 330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별 구성은 △59㎡ 154세대 △74㎡ 68세대 △84㎡ 108세대 등이다. 74㎡와 84㎡, 59㎡ 일부 타입에 거실과 방 3개를 전면 발코니 쪽에 배치하는 4베이(Bay) 구조 설계를 적용, 개방감을 극대화한 쾌적한 주거공간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단지 내에는 맘카페와 피트니스센터, 스터디 카페, 실내골프연습장 등 입주민 공동시설을 계획해 품격 높은 생활이 기대된다. 안전성 측면에서도 호평 된다. 지상에 차 없는 단지 설계를 적용해 입주자들의 안전한 생활이 가능하다. 잔디광장과 휴게쉼터, 어린이놀이터 및 주민운동시설 등 입주민을 위한 부대시설도 다양하게 마련돼 쾌적하면서 건강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다.

높은 미래가치도 ‘가천대역 더포엠’의 경쟁력이다. 단지가 전방위적인 정비사업이 진행 중인 성남 구도심 노른자 입지에 조성되기 때문이다. 개발 사업에 따른 수혜가 톡톡할 전망이다.

더불어 입지적으로도 우수하다는 평이다. 지하철 수인분당선 가천대역과 태평역 도보 10분 거리에 단지가 위치해 더블역세권의 장점을 누릴 수 있다. 가천대역에서 한 정거장 떨어진 복정역에서 8호선으로 환승 시 잠실 또는 선릉 등 강남권으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도 있다. 도로망도 잘 갖춰져 있다. 수도권 제1순환도로 등이 단지와 연결돼 수서나 송파에 차량으로 20분대에 쾌속 연결된다. ‘가천대역 더포엠’에서 서울 강남, 송파권역은 약 10km 거리에 위치해 있다.

지역주택조합 아파트 ‘가천대역 더포엠’은 청약 통장이 없어도 조합설립인가 신청일 기준 주택 소유와 세대주, 거주지역, 중복 가입 배제 요건에 적합하면 조합원 신청이 가능하다. 계약금은 정액제로 진행되며, 중도금 60%는 무이자 대출이 가능하다.

합리적 가격도 장점으로, 59㎡ 4억원 대, 84㎡ 6억원 대의 공급가가 책정됐다. 공급가에는 발코니 확장비용까지 포함돼 경제적이다. ‘가천대역 더포엠’의 입주 예정시기는 오는 2026년 6월이며, 신속한 착공 및 입주를 위해 사업을 속도감 있게 진행한다는 것이 관계자의 전언이다.

한편, ‘가천대역 더포엠’ 주택홍보관은 성남시 중원구 둔촌대로에 마련돼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