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윤홍지 기자]

목재문화진흥회(회장 이남호)는 목재교육전문가 자격증 취득을 위한 ‘제4회 목재교육 전문과정 평가시험’을 7월 23일(토), 서울과 대전에서 동시에 시행한다고 공고하였다.

올해 1월에 이어 두 번째로 시행되는 이번 시험은 서울역 공간모아(서울)와 KT인재개발원(대전)에서 7월 23일(토) 15시부터 90분간 치러진다. 총 3과목에 걸쳐 각 과목당 25문항 총 75문항이 출제되며, 100점 만점으로 과목당 40점 이상, 전 과목 평균 60점 이상 득점해야 목재교육전문가 자격을 취득할 수 있다. 이번 시험 응시자들은 수험표, 신분증, 컴퓨터용 흑색 수성사인펜 등의 준비물을 지참하고 14시 30분까지 입실해야 한다.

한편, 이번 시험에 응시하기 위해서는 각 지역의 목재교육전문가 양성기관에서 교육과정을 이수하고, 교육시간의 80% 이상 출석해야 하며, 응시원서는 6월 30일까지 목재문화진흥회(woodedu@kawc.or.kr)로 접수해야 한다. 최종 결과발표는 가답안 공개 및 이의제기 절차 후 8월 5일(금) 홈페이지 및 개별 문자로 공지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목재문화진흥회 홈페이지(www.kawc.or.kr)나 목재정보포탈(www.ilovewood.or.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