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윤홍지 기자]

케이디우드테크의 사운드메이트 제품을 사용해 방음시공을 한 남서울교회 교육관.
케이디우드테크의 사운드메이트 제품을 사용해 방음시공을 한 남서울교회 교육관.

전세계적인 복음을 전파하고 있는 목회의 중심인 남서울 교회 관계자들의 관심으로 완성된 교육관 본관은 어쿠스틱 보드패널로 마감되어 훌륭한 실내 음향인테리어로서 수려한 외관과 간편한 시공, 음향효과 방음효과의 기능성으로 극찬을 받고 있다.

주거공간, 상공간, 공공시설물 어느 공간에서도 필수요소로 선택하게 될 사운드메이트 제품은 어쿠스틱 보드패널이다. 젊은 청년을 위한 교회의 교육관에 케이디우드테크의 음향 제품인 사운드메이트가 설치됐다.

케이디우드테크의 새로운 음향브랜드 ‘사운드메이트’는 방음, 차음, 흡음, 디퓨징 제품군에서 홈시어터까지 출시되고 있는데 강화되는 건축법과 시대적 필요성에 부응한 참신한 제품으로 평가되면서 다양한 소재 즉 목재, 패브릭, 파이버글래스 흡음판과 방음도어 등 건축자재의 공급 뿐만아니라 음향실 공연장의 설계와 시공으로 발전하고 있다.

교회들이 대부분 주택가 한복판에 위치하고 있어서 예배와 찬양으로 인한 소음이 건물사이로 메아리를 이루며 이웃주민에게 피해를 주거나 민원이 발생하고, 소리 간섭현상으로 인한 잡음이 경건한 분위기를 자칫 해칠 수 있기 때문에 교회에서 방음공사를 하는 아주 중요한 이유가 되고 있다.

교회 인테리어 공사 시에 가장 신경을 쓰는 부분을 만족시켜 주는 사운드메이트 어쿠스틱 보드패널은 이러한 2가지 요소를 충족하면서도 최상의 인테리어 효과를 누릴 수 있다. 공기습도 조절과 쾌적한 공기질 유지에도 가장 적합한 건축재인 목재로 구성돼 만족감이 높다는 평이다.

남서울교회 공사현장은 매년 전세계 선교대회를 개최하는 교육관으로서 2개 층의 높은 층고를 가진 예배실, 무대, 방송실로 이루어져 있다. 주로 청년들의 교회의 교육관으로 활용되어 지역사회의 리더를 양성하고 공헌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사용된 음향 마감재 어쿠스틱 보드패널은 변형이 적은 원목을 사용하여 핸드메이드로 제작됐다. 목재 전문 시공팀에 의하여 세심하게 시공됐으며 특히 마감 부분에는 가구전문 가의 협업이 병행되어 더욱 완벽한 마감이 이루어졌다는 평이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