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윤홍지 기자]

분양시장에서 브랜드 새 아파트가 연일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어 주목된다. 압도적인 브랜드파워와 우수한 상품성, 향후 가격상승 기대감으로 인기를 꾸준히 높이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실제 브랜드 새 아파트는 세 자릿수 경쟁률을 기록하고, 수만 명의 청약자가 몰리며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대표적으로 지난 5월 시흥 장현지구에서 분양한 ‘e편한세상 시흥 장현퍼스트베뉴’는 평균 189.94대 1의 경쟁률로 1순위 청약을 마쳤고, 그에 앞서 2월 포항시 북구에서 분양한 ‘포항자이 디오션’ 역시 평균 124.02대 1의 경쟁률로 1순위를 마감했다.

또 수만 명의 청약접수가 이뤄지는 단지도 곳곳에서 등장하고 있다. 1월 부산 동래구에 공급된 ‘래미안 포레스티지’는 올해 최대 청약자 수인 6만5천여명의 청약 속에서 평균 58.98대 1의 경쟁률로 1순위 청약을 마감했고, 4월 인천 검단신도시에서 분양한 ‘힐스테이트 검단 웰카운티’는 무려 4만6천여명의 청약이 이뤄지며 평균 80.12대 1의 1순위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와 같은 브랜드 새 아파트의 인기 이유로는 기본적으로 브랜드 위상에 걸맞은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단지의 품질이 좋고, 입지 선정도 남다르다는 장점이 부각되고 있기 때문이라는 게 업계의 분석이다.

실제 최근 수요자들 사이에서 브랜드의 가치는 더욱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일례로 부동산 정보업체 직방이 지난 3월 자사 애플리케이션 이용자 1143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한 결과에 따르면, 아파트 브랜드가 아파트 가치(가격) 형성에 주는 영향에 대해서는 전체 응답자 중 87.4%가 '영향 있다'고 답한 것으로 조사됐을 정도다.

한 업계관계자는 "브랜드 새 아파트는 최근 주거환경의 핵심 요소로 자리잡은 조경, 커뮤니티 등의 부대시설에서 확실한 강점을 지니고 있는 편이어서 선호도는 더욱 높아지는 추세”라며 “때문에 앞으로도 브랜드 새 아파트의 인기는 계속해서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런 가운데 서울산 분양시장에서는 6월 브랜드 새 아파트인 'e편한세상 서울산 파크그란데'의 공급 소식이 들려와 이목이 쏠린다.

e편한세상 서울산 파크그란데는 울산광역시 울주군 상북면 양등리 일원에 지하 3층~지상 23층, 6개 동, 전용면적 68~114㎡, 총 607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e편한세상 브랜드 위상에 걸맞은 우수한 입지와 상품설계를 갖춘 것이 장점이다.

단지는 우선 영남알프스를 품은 숲세권 입지에 조성돼 쾌적한 자연환경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또한 주변으로는 운문산 자연휴양림, 가지산 도립공원, 간월 자연휴양림, 신불산 휴양림 등 지역을 대표하는 명소도 자리하고 있어 단지에서는 다양한 에코힐링 프리미엄을 일상처럼 누릴 것으로 예상된다.

편리한 교통환경도 장점으로 특히 24번 국도의 진입이 용이해 울산 도심을 수월하게 이동할 수 있다. 여기에 인접한 KTX울산역, 경부고속도로 서울산IC, 울산고속도로 언양JC, 함양울산고속도로 서울주JC 등을 통해서는 전국 어느 곳이든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는 우수한 광역교통망도 갖췄다

이 밖에도 인근에는 상북초(병설유치원), 상북중, 경의고, 울산과학고 등이 자리하고 있어 교육환경이 우수하고, 주변으로는 길천일반산업단지, 반천산업단지, 삼성SDI 울산사업장, 오뚜기 삼남 공장 등이 위치해 있어 빠른 출퇴근이 가능해 직주근접 아파트로도 가치가 높다는 평가이다.

e편한세상 서울산 파크그란데는 이처럼 우수한 입지에 걸맞은 차별화된 특화설계가 적용될 예정으로 특히 e편한세상만의 입체적 주거 플랫폼인 'C2 하우스'를 도입해 주목된다.

C2 하우스는 집을 단순히 머무는 공간이 아니라 자아실현과 휴식이 모두 가능한 멀티유즈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기존의 내력벽을 최소화하고, 가변형 벽체를 적극적으로 적용한 e편한세상만의 역량이 집중된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 맞춤형 평면 구조다.

이를 통해 가족 취향에 맞는 다채롭고 유연한 입체공간 구현이 가능할 것으로 보이며, 다용도실에는 원스탑 세탁존을 통해 세탁기와 건조기를 병렬 배치하여 가족들의 주거 편의성도 확대될 전망이다. 또한, 와이드 창호 설치로 가구 배치가 용이해지고 자유로워진 안방을 통해 개성있는 집을 연출할 수 있다.

분양관계자는 “이 밖에도 단지는 서울산 개발의 핵심지역으로 꼽히는 KTX울산역세권이 근거리에 위치해 KTX울산역 역세권 개발사업, R&D비즈니스 밸리 조성사업, KTX 역세권 복합특화단지 조성 사업 등의 대형 개발호재도 수혜 예상되고 있다”라며 “이에 브랜드 파워와 미래가치를 모두 누릴 수 있는 단지로 주목도가 더 높아져 연일 관심과 문의가 잇따르고 있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e편한세상 서울산 파크그란데의 주택전시관은 울산광역시 남구 일원에 마련되며 6월 중 오픈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