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윤홍지 기자]

부산시 북구에서 신규 공급을 앞둔 지역주택조합아파트 ‘코오롱하늘채 더테라스’이 조합원을 모집하고 있다. 해당 아파트는 지하 2층~지상 26층의 총 526세대로, 59~84㎡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평형대로 구성될 예정이다.

KTX구포역, 2호선 구명역, 3호선 구포역이 도보 거리에 위치해 있는 트리플 역세권으로 교통망에서 특화돼 있다. 이 외에도 남해고속도로와 강변대로, 김해공항, 구포대교, 백양터널 등을 통하면 자차 이용도 편리하다. 추가적인 교통호재도 더해질 전망인데 부산 북구 만덕동과 연제구 거제동을 연결하는 제3만덕터널이 올해 6월 개통을 앞뒀으며, 만덕~센텀 도시고속화도로도 2024년에 개통이 예정돼 있다.

단지 인근으로 문화, 자연, 상업 등 주요 인프라도 밀집돼 있다. 구포시장과 구남시장, 탑마트, 뉴코아아울렛 등의 생활편의시설 및 구포 무장애숲길과 모라틔움공원, 솔로몬 파크, 어린이교통공원, 감동나룻길(예정) 등 쾌적한 자연 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기반을 확보하고 있다.

안심통학을 실현하는 명품학군도 잘 갖춰져 있다. 백양고, 구남중, 구포중을 단지 인근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구남초, 모라중, 구포초, 가람중도 인접해 있다. 또한 부산과학기술대가 밑으로 위치했으며, 인근으로는 구포도서관도 도보로 이용 가능해 자녀를 둔 수요층들의 기대를 충족하는 명품 학세권 아파트로 통한다.

희소성 있는 남다른 특화설계도 주목받고 있다. 남향위주의 설계 및 전세대에 테라스 설계를 적용해 입주민들에게 뛰어난 주거편의를 선사할 예정이다. 이밖에 휘트니스클럽, 도서관, 실내골프연습장, 어린이집, 실버룸 등 입주민들의 편안한 여가 활동을 위한 단지 내 커뮤니티시설 조성도 계획돼 있어 기대감을 더하고 있다.

서부산 개발호재의 영향권에 드는 아파트로 추후 미래가치 상승도 예상된다. 서부산 개발은 명지국제신도시, 명지오션시티, 에코델타시티 등 높은 미래가치의 신도시 개발과 미래 신성장 산업 개발, 가덕도 신공항, 사상~해운대 고속도로 등의 교통호재도 잇따르고 있다.

또한 구포역세권 주변 활성화를 중심으로 하는 구포이음 도시재생 뉴딜사업을 비롯해 감동진 문화포구 조성, 구포역 철도시설 재배치 등 경부선 지하화(예비타당성 조사 용역 발주 등) 등 북구에서 진행 중인 다양한 개발사업도 주목할 필요가 있다.

한편, ‘코오롱하늘채 더테라스’의 홍보관은 부산시 북구에 위치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