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윤홍지 기자]

‘은평자이 더 스타’ 견본주택

주식과 부동산은 반비례 관계로 한쪽이 흔들리면 다른 한쪽이 활발해지곤 하는데, 최근 주식 하락장 속에서 분양시장이 다시금 활기를 되찾으며 이목을 끌고 있다.

대표적으로 ‘은평자이 더 스타’가 평균 173.28대 1의 청약 경쟁률로 전 타입 마감에 성공하며 시장의 관심을 사고 있다. 오피스텔 50실 모집에 총 8664건이 접수됐으며, 2군 84㎡T, 84㎡T-1타입 3실 모집에 3829건이 접수돼 최고 경쟁률 1276.33대 1을 기록했다.

‘은평자이 더 스타’는 청약금이 없고 자체 청약을 진행한다. 청약통장 없이 국내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청약할 수 있으며, 서울에 거주하지 않아도 참여 가능하다. 재당첨, 주택소유여부에 대한 제한도 없다. 오피스텔의 경우 100실 미만으로 계약 후 10%를 완납하면 바로 전매가 가능하기 때문에 조기 수익을 볼 수 있는 틈새 투자처로도 주목받았다.

이에 뒤이어 청약에 나선 소형주택에도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소형주택은 금일 20일 청약접수를 시작으로 21일 당첨자 발표, 23일 정당계약을 실시한다. 단지는 서울시 은평구 신사동 일원에 지하 4층~지상 25층, 2개동으로 들어서며 ▲전용 49㎡ 소형주택 262세대 ▲전용 84㎡ 오피스텔 50실 등 총 312세대 규모를 갖춘다.

소형주택은 동일한 면적에서 보기 드문 특화설계를 적용하는 것이 강점이다. 판상형 스타일의 3BAY 설계로 채광과 통풍에 유리하며 주로 대형평형에서 볼 수 있는 아일랜드 주방과 넓은 거실, 2개의 욕실에 드레스룸 등이 적용된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소형주택에 피트니스클럽과 공유오피스, 오피스텔에 골프연습장 등을 마련해 입주민들의 편리한 여가를 도울 전망이다.

세대 내 유상옵션이 전무하고 시스템에어컨, 시스클라인, 오브제냉장고, 식기세척기, 광파오븐렌지 등을 무상으로 제공해 추가적인 옵션이나 가전을 마련해야 하는 부담도 덜 수 있다.

이외에도 고화질 CCTV와 최하층 세대 적외선감지기 설치, 차량번호인식 주차관제시스템, 엘리베이터 방범 핸드레일과 자이앱 솔루션을 통해 보안을 강화했으며 고기밀성 단열창호 시공 및 일괄소등스위치, 고효율 LED조명, 전력 회생형 엘리베이터와 자이에너지관리시스템으로 오피스텔의 단점으로 지적됐던 보안과 관리비 부담 문제를 해결했다.

'은평자이 더 스타'는 북한산, 인왕산, 백련산 조망이 가능하며 신사근린공원. 불광천. 수변공원 과 봉산이 가까워 운동이나 산책 등 여가시간을 즐길 수 있다. 차량을 통한 한강 접근성도 좋고, 단지 내에 어린이 놀이터와 테마가든 등 녹지 공간도 조성한다.

교통여건으로는 도보로 6호선 응암역과 새절역을 이용할 수 있으며 3·6호선 연신내역에는 강남 삼성역까지 환승없이 이어지는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A노선이 오는 2024년 개통될 예정이다. 새절역의 경우 서부선과 고양⦁은평선이 신설될 계획으로 교통 프리미엄까지 예상되고 있다.

또한 단지에서 1km 이내에 이마트 은평점과 하나로마트가 있으며, 차량 이용 시 스타필드 고양, 이케아 고양점 이용도 편리하다. 이 외에도 명문사립학교가 가까워 교육여건이 우수하고, 서을시특별고시에 따라 신사동에 교육과 문화가 어우러진 특화거리가 조성될 게획으로, 향후 교육환경 개선도 기대할 수 있다.

한편, ‘은평자이 더 스타’의 견본주택은 고양시 덕양구 덕은동 일대에 마련되어 있으며 대표번호를 통해 자세한 문의나 상담을 받아 볼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