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산업, ‘동대구역 센텀 화성파크드림’ 선착순 분양중
상태바
화성산업, ‘동대구역 센텀 화성파크드림’ 선착순 분양중
  • 윤홍지 기자
  • 승인 2022.06.24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약금 1천만원(1차), 1,458세대 대단지, 택배차량 지하1층 주차장 진입가능
단지내부와 지하주차장 단차없는 평지형 설계

[한국목재신문=윤홍지 기자]

화성산업은 동대구역 센텀 화성파크드림 일부 잔여세대를 선착순 분양중에 있다. 동대구역 센텀 화성파크드림은 대구광역시 동구 신암동 일원에 지하 3층, 지상 최고 15층, 총 1,458세대 및 부대복리시설로 구성되어 있고 전용면적 39㎡, 59㎡, 75㎡ 84㎡A, 84㎡B, 111㎡로 구성되어 있다.

대구시에서 발표한 미분양 물량을 살펴보면 지난해 12월 1,977가구에서 올해 2월 6,572가구로 약 330% 급증하면서 높은 증가율을 기록하고 있고 잇다른 주택가격 하락등으로 인해 몸살을 앓고 있는 가운데 부동산 규제완화를 공약으로 내세운 새 정부가 들어서게 되면서 지역 주택시장도 새로운 전환기를 맞이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러한 기대감 속에 조정대상지역 해제 등 규제완화, 대출완화, 양도세 중과유예, 종부세 부담완화등 각종 규제에서 자유롭게 되면 내집마련의 문턱은 낮아지고 가격 상승에 대한 기대감을 키워갈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조정대상지역 해제에 대한 기대감에 각종 규제완화에 대한 논의가 이어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가격 상승 여력이 충분한 대구 미분양 아파트로 타 지역 투자자들의 문의가 증가하고 있으며, 합리적 가격에 내집마련을 하고자 하는 발 빠른 실수요자들이 모여들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게다가 최근 시멘트와 골재 등 건설 원자재값이 상승하고 수급대란, 인건비, 토지비 상승으로까지 이어지면서 신규로 분양하는 아파트의 분양가는 지속적으로 우상향할 수밖에 없다. 따라서 새집을 마련하고 싶은 실수요자라면 이미 분양가가 결정된 기분양아파트를 선점하는 것이 현명하다는 평이다. 정부가 주택 공급 확대 정책을 추진하면서 건설 현장마다 원자재 수요가 늘어나는데 수급은 불안정해 가격이 급등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기 때문이다. 이는 자연스레 분양가 상승으로 이어지면서 향후 소비자가 기대하는 프리미엄에 미치지 못하는 상황에 놓이게 된다.

이에 화성산업이 신암재정비촉진지구 내에 분양중인 ‘동대구역 센텀 화성파크드림’이 규제완화, 원자재값 상승 등에 수혜를 입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동대구역 센텀 화성파크드림이 위치한 신암재정비촉진지구는 대구 동구 신암 1동과 신암 4동 일대 76만 6,718㎡ 부지에 주택정비사업 6개의 재개발 사업과 1개 재건축 사업이 진행중이며 노후 주거시설을 철거하고 동구의 도시주거환경을 개선하는 프로젝트이다. 동대구 역세권을 중심으로 약 8천여가구에 달하는 신흥주거타운이 형성될 예정으로 향후 대구를 대표하는 도심 속 신주거타운으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대구 대표 쇼핑문화공간인 신세계백화점이 있어 쇼핑뿐만 아니라 문화센터, 아쿠아리움, 메가박스 등 각종 여가생활을 누릴 수 있고 단지 옆 파티마병원, 동구청, 평화시장, 이마트 만촌점, 현대시티 아울렛도 인접해 있어 다양한 생활의 편의를 누릴 수 있다. . 신성초를 비롯해 경북대학교와 동부도서관 등 교육 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다. 또한, 도시철도 1호선 동대구역, 동구청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 입지로 대구 어디로든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KTX/SRT 동대구역, 동대구역 복합환승센터(고속버스 등)가 가깝고 시외접근성이 좋으며 동대구로와 아양로도 인접해있다.

특히 신암재정비촉진지구 중에서도 동대구역 센텀 화성파크드림이 위치한 곳은 뛰어난 교통환경과 단지안팎으로 쾌적한 공원을 품은 입지로 신암공원을 통해 쾌적한 산책 및 운동 등 여가활동도 즐길 수 있다.

동대구역 센텀 화성파크드림은 84㎡A, 111㎡는 4베이, 59㎡, 75㎡는 Deep & Wide 3베이 설계, 84㎡B는 알파룸이 있는 탑상형평면 등 동별 위치에 따라 각각의 평면을 특성화 하였으며 공간혁신을 통해 거실과 안방을 최대한 넓게 설계하였고 수납공간을 강화하였다.

단지내부와 지하주차장은 단차없는 평지형 설계를 적용하여 보행자와 차량동선의 이동의 편리함을 추구하였으며 지하1층 주차장에 택배차량 집입이 가능토록 설계하였다.

‘동대구역 센텀 화성파크드림’은 신암재정비촉진지구에서도 쾌적한 교통망과 공원을 품은 주거환경을 자랑하며, 검증된 동대구 프리미엄에 신암재정비촉진지구의 미래가치까지 누릴 수 있다. 단지 바로 옆 신암공원을 비롯해 신암1가로공원을 걸어서 누릴 수 있으며, 도시철도 1호선 동대구역과 동구청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 대단지다. 예비타당성 심사를 통과한 엑스코선 개발로 인해 향후 가치가 더욱 상승될 것으로 기대된다.

수요자 니즈에 맞춘 혁신적인 평면과 상품으로 호평을 받은 ‘동대구역 센텀 화성파크드림’은 현관중문을 비롯해 엔지니어드스톤 싱크대 상판과 벽체, 하이브리드 쿡탑, 거실 아트월 등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품목 9가지를 기본으로 제공하여 더욱 만족감을 높였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새 정부가 출범하면 위축된 매매심리가 회복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주변 시세보다 합리적인 분양가를 내세우는 ‘동대구역 센텀 화성파크드림’은 입지, 비전, 단지규모, 품질, 가격까지 탁월하기 때문에 미래 비전가치가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말했다.

견본주택은 대구 북구 침산동에 운영 중이다.

윤홍지 기자   yhj679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