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윤홍지 기자]

e편한세상 서울산 파크그란데 투시도

분양가 상승 전망이 확실시 되면서 수요자들의 움직임이 바빠지고 있다.

실제 최근 시장에서는 아파트를 짓는 기본 원자재인 시멘트, 철근 등의 가격이 꾸준한 오름세를 보이면서 분양가 상승 압박이 거세지고 있다. 대표적으로 작년 연말 톤당 100만원대던 철근 가격은 이달 들어 120만원대까지 치솟았으며, 시멘트 가격도 1톤에 7만8800원에서 9만3000원까지 급등했다.

특히 이 같은 원자재값 상승세 여파로 일부 현장에서는 공사를 중단하는 모습도 이어지고 있을 정도여서, 분양가 상승이 불가피해졌다는 의견에 힘이 쏠리고 있다.

그런 가운데 정부 역시 이러한 현장 주장에 동의하는 의견을 내놓고 관련 정책을 논의하겠다고 발표하면서 분양가 상승 이슈는 더욱 확산되는 모습이다.

실제 최근 정부는 건축비 추가 인상을 검토하고, 분양가 상한제 폐지를 논의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원희룡 국토부 장관은 얼마 전 기자 간담회에서 "분양가 상한제는 주택공급 촉진을 위해 가장 먼저 손봐야 할 제도"라며 "경직된 현행 방식을 시장의 움직임과 잘 연동될 수 있도록 6월 이내로 분양가상한제 반영 시기, 내용 등을 발표할 수 있게 다른 부처와 협의 중"이라고 언급했다.

이로 인해 서민들의 주거 부담은 더욱 커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한 업계관계자는 “특히 이와 같은 분양가 상승 이슈로 공급 일정을 저울질하는 단지들이 늘어나면서, 추후 공급 물량이 더 감소 될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라며 “때문에 수요자들은 분양일정을 알린 신규 단지에 더욱 관심을 보이는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라고 말했다.

그런 가운데 울산광역시에서는 DL건설이 서울산 일대에 분양을 앞둔 'e편한세상 서울산 파크그란데'가 최적의 기회로 주목받으며 연일 관심을 높이고 있어 눈길을 끈다. 특히 이 단지는 부담 없는 분양가로 브랜드 아파트를 선점할 수 있다는 점과 다양한 혜택으로 소비자의 자금부담을 낮춰 큰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는 후문이다.

e편한세상 서울산 파크그란데는 울산광역시 울산광역시 울주군 상북면 상북(거리, 양등)지구 도시개발사업구역 일대에 지하 3층~지상 23층, 6개 동, 전용면적 68~114㎡, 총 607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e편한세상 브랜드 위상에 걸맞은 우수한 입지와 상품설계를 갖춘 것이 장점이다.

실제 단지는 주변 시세 대비 부담 없는 분양가를 책정해 가격 경쟁력을 갖출 것으로 보인다. 또 중도금 대출 무이자 혜택과 발코니 확장 무상 제공 등을 통해 가격 부담을 한층 더 낮춘다는 계획이다.

e편한세상 서울산 파크그란데는 이처럼 우수한 분양조건외에도 천혜의 자연환경과 다양한 미래가치를 모두 누리는 입지여건을 자랑해 주목된다.

단지는 우선 영남알프스를 품은 숲세권 입지에 조성돼 쾌적한 주거환경을 갖췄다. 또한 주변으로는 운문산 자연휴양림, 가지산 도립공원, 간월 자연휴양림, 신불산 군립공원 등 지역을 대표하는 명소도 자리하고 있어 다양한 에코힐링 프리미엄을 일상처럼 누릴 것으로 예상된다.

교통환경도 편리하다. 특히 24번 국도의 진입이 용이해 울산 도심을 수월하게 이동할 수 있다. 여기에 인접한 KTX울산역, 경부고속도로 서울산IC, 울산고속도로 언양JC, 함양울산고속도로 서울주JC 등을 통해서는 전국 어느 곳이든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는 우수한 광역교통망도 갖췄다

또 인근에는 상북초, 상북중, 경의고, 울산과학고 등이 자리하고 있어 교육환경이 우수하며, 주변으로는 길천일반산업단지, 반천산업단지, 삼성SDI 울산사업장, 오뚜기 삼남 공장 등이 위치해 있어 빠른 출퇴근이 가능해 직주근접 아파트로도 주목받고 있다.

e편한세상 서울산 파크그란데는 서울산 개발의 핵심지역으로 꼽히는 KTX울산역세권이 근거리에 자리해 미래가치도 높다는 평가다. 실제 KTX울산역세권 일대는 다양한 개발사업이 진행되며 울산 신흥 중심지가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대표적으로는 KTX울산역 역세권 개발사업을 통해 다양한 기반시설이 확충되고 있으며, 울산자유경제구역청은 KTX울산역과 하이테크밸리 일반산업단지, 울산과학기술원을 잇는 R&D비즈니스 밸리 조성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지난해에는 KTX 울산역 서측에 산업, 연구, 교육, 주거, 기업 지원 기능을 갖춘 'KTX 역세권 복합특화단지 조성 사업'이 본격적인 추진을 알렸으며, 윤석열 정부는 서울산 일대에 유니스트 의과학원 걸립과 의료복합단지를 추진해 바이오 허브를 만들겠다는 청사진을 내걸면서 지역 가치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분양관계자는 "단지는 이러한 입지와 미래가치에 걸맞은 다양한 특화설계를 도입할 예정으로, 특히 C2하우스를 통해 맞춤형 라이프스타일을 제공할 예정”이라며 “또 단지 내에는 중앙부 커뮤니티광장, 테마가든 등의 조경시설과 피트니스센터, 실내골프연습장, 작은도서관, 맘스스테이션 등의 커뮤니티시설을 다채롭게 꾸며 쾌적함을 더할 계획인 만큼, 앞으로의 일정에도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e편한세상 서울산 파크그란데의 주택전시관은 울산광역시 남구 일원에 마련된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