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한국목재신문 편집국]

특별기고 / 미국남부임산물협회 (Southern Forest Products Association, SFPA)

써던엘로우파인 원목.

세상은 그 어느 때보다 빠르게 변화하고 있으며 건설 환경은 기후 변화 솔루션에서 중요한 역할을 할 잠재력이 있습니다. 주택 가용성 위기, 글로벌 기후변화 및 야심찬 탈탄소화 목표 사이에서 한 가지는 분명합니다. 미래 세대의 이익을 위해 환경을 보호하는 것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는 것입니다.

목재 건축은 환경문제에 대한 지속가능한 솔루션 그 자체입니다. 실제로 주거용과 상업용 건축 모두에서 목재제품 사용을 최대화하면 매년 2,100만 톤의 이산화탄소를 대기에서 제거할 수 있습니다. 이는 단순히 더 스마트하고 지속가능한 건축자재를 선택함으로써 얻을 수 있는 중요한 긍정적인 영향입니다. 써던파인과 기타 목재제품으로 건물을 짓는 것은 공급망의 모든 단계에서 탄소를 줄이기 위한 단순한 전략입니다.

 

지속가능한 산림관리

나무는 자라면서 대기 중의 탄소를 제거하고 저장합니다. 지속가능한 산림관리는 더디게 자라는 성숙한 나무를 수확하고 더 어린 나무로 교체함으로써 탄소 저장 능력을 증가시키는데 있습니다. 미국 남부에서는 매년 수확되는 것보다 더 많은 침엽수 목재가 자라기 때문에 환경 영향을 최소화하고 지속가능하면서 신뢰할 수 있는 건축자재를 생산할 수 있습니다.

 

폐기물 없는 제조

목재제품을 생산하는 것은 본질적으로 낭비 없는 노력입니다. 나무의 모든 부분이 사용됩니다. 매립지로 향하는 대신 나무껍질, 트림 및 톱밥과 같은 폐기물을 에너지원으로 사용해 목재 생산시설에 전력을 공급해 줍니다. 또한 목재제품은 다른 건축자재보다 에너지를 덜 필요로 하므로 전체 제조공정에서 온실가스를 적게 생성하기 때문에 화석연료를 덜 사용합니다.

 

운송비용 절감

국내에서 수확되고 가공된 목재는 수입과 관련된 운송비용 및 환경부하를 감소시켜 줍니다. 도로를 따라 또는 주를 가로지르면서 전 세계로 목재를 운송하는 것보다 훨씬 적은 자원과 적은 시간이 듭니다. 현지에서 조달된 써던파인 목재를 사용하면 관리 사슬이 단순화되어 숲에서 완제품까지 건축자재를 더 쉽게 추적할 수 있습니다.

 

탄소격리

목재제품으로 건물을 짓는 것은 탄소격리 과정을 통해 이산화탄소 배출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모든 목재제품은 사용가능한 수명 동안 탄소를 저장합니다. 따라서 목재가구에서 샛기둥재(2x4s), 매스팀버 빔에 이르기까지 모든 제품은 중량 기준으로 약 50%의 탄소로 구성된 탄소 덩어리입니다.

 

써던파인의 모든 것을 신뢰할 수 있는 리소스

써던엘로우파인 제재목.

남부임산물협회(Southern Forest Products Association, SFPA)는 써던파인 제재목 생산자를 대표하며, 우리 팀은 1915년부터 조직이 제공한 서비스로 딜러가 판매를 촉진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내구성이 뛰어나고 유용한 써던파인은 모든 고객에게 자연스럽고 지속 가능한 선택이며 SFPA는 딜러가 더 많이 판매하는 데 도움이 되는 풍부한 자원을 가지고 있습니다. 포켓 스팬 카드든 목재 방부처리에 대한 브로셔이든 SFPA의 온라인 리소스 라이브러리는 당신의 손끝에 있습니다.

 

서던 파인으로 야외생활공간을 바꾸다

써던파인으로 야외생활 구조물을 구축하면 모든 집이 자연스럽게 확장돼 가족과 친구들과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편안하고 자연스러운 공간을 제공하게 됩니다.

목재 데크, 퍼걸러 및 울타리는 모든 집에 엄청난 가치를 더 해줍니다. 디자인 기회는 무궁무진하며, 써던파인은 모든 야외 생활 프로젝트에 알맞은 가장 비용효율적이고 내구성 있는 솔루션입니다. 써던 파인은 방부 처리성이 우수하여 목재방부제로 가압 처리해야 할 때 선호되는 수종입니다.

오늘날의 방부처리 목재제품은 사람, 식물 및 애완동물 주변에서 사용하기 안전한 방부제로 제조됩니다. 가압식 방부 처리는 환경보호국(EPA) 규정에 따라 위험한 것으로 간주되는 구성 요소 없이 부후 및 흰개미 공격에 대한 장기적인 내성을 제공합니다. 가압 처리된 써던파인 제품은 경제적이고 지속가능하며 재생 가능하다는 이유로 오늘날 시장에서 중요한 판매 포인트가 됩니다. SFPA는 써던 파인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높은 목재바닥으로 장시간 홍수 보호 주택 만들기

높은 목재 바닥 주택은 허리케인 및 홍수가 발생하기 쉬운 지역에 주택건설 솔루션을 제공하며 내구성이 뛰어난 써던 파인 목재는 이상적인 건축 자재입니다.

높은 목재바닥 집은 생활공간을 지면에서 이동시켜 습기와 해충으로부터 격리합니다. 구조물을 높이면 홍수 보험료가 줄어들고 가정의 에너지 효율성이 향상될 수 있습니다. SFPA의 높은 목재바닥 기초와 디자인과 시공 가이드는 서던파인닷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이 16페이지 분량의 간행물은 높은 수준의 목재바닥 기초를 사용하여 더 높은 수준으로 건축하는 방법을 설명하고 장기간 내구성과 문제없는 성능을 포함 하여 등급 이상의 목재바닥 시스템을 구축할 때의 많은 이점을 개괄적으로 설명합니다. /번역= 윤홍지 기자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