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윤홍지 기자]

병점역 서영 더엘 투시도
병점역 서영 더엘 투시도

화성시가 동탄 도시철도(이하 동탄트램) 건설사업의 본격화를 알리면서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동탄트램은 동탄2신도시 광역교통개선대책의 하나로 추진되는 사업으로 동탄1·2신도시를 'X'자 형태로 지나는 노선이다. 특히 동탄신도시 일대 교통환경을 획기적으로 개선시킬 것으로 기대감이 높다.

화성시는 지난 4일 동탄트램 건설 사업의 기본설계 용역을 발주하고 본격적인 사업에 착수했다고 밝혔다. 화성시는 이번 기본설계 용역을 통해 트램 노선의 정확한 위치를 정하고 합리적인 건설 공법을 검토한 뒤, 이를 토대로 9월부터는 실시용역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또 사업비 940억원을 들여 동탄2 장지동에 임시 버스차고지로 사용 중인 철도시설 용지 6만㎡를 경기주택도시공사(GH)로부터 매입해 부지도 확보했다.

이에 따라 사업 예산과 부지를 확보하게 된 동탄트램은 2024년 착공해 2027년 6월 준공 후 6개월간 시운전을 거쳐 같은 해 12월 전면 개통된다.

한 업계관계자는 "이번 발표로 동탄 트램은 사업이 본궤도에 오르면서 관심이 더욱 커지고 있는 상황"이라며 "특히 노선이 지나가는 예정역 주변 지역에는 미래가치를 선점하려는 수요자들의 관심이 급증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전했다.

그런 가운데 동탄트램 예정역인 병점역 일대에서는 ㈜서영건설플러스가 선보이는 '병점역 서영 더엘'이 동탄트램 최대 수혜 단지로 주목받으며 관심을 높이고 있어 이목이 쏠린다. 실제 지난 1일 주택전시관을 열고 분양 일정을 본격화 한 이 단지는 연일 내방객이 다녀가면서 단지에 대한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을 실감케 하고 있다는 후문이다.

병점역 서영 더엘은 병점복합타운에 지하 5층~지상17층, 2개동, 총 180실 규모로 조성되는 주거형 오피스텔이다. 전 호실이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4㎡ 이상으로 구성되는 것이 특징이다.

실제 단지는 지하철 1호선이 지나가고 동탄트램 정차가 예정된 병점역이 도보 3분거리에 있는 초역세권 입지에 조성돼 편리한 교통환경을 자랑한다. 특히 병점역은 GTX-C노선의 정차도 추진되고 있어 향후 이 노선이 계획대로 사업이 진행된다면 트리플 역세권을 형성할 것으로 기대감이 높다.

단지는 다양한 인프라가 주변에 자리한 편리한 주거환경도 갖췄다. 특히 도보거리에는 새봄초등학교가 위치해 아이들의 안심 도보 통학이 가능하며, 주변에는 한산생태공원, 구봉산근린공원 등 풍부한 녹지환경도 갖춰져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것으로 보인다.

또한 빙상장, 골프연습장, 수영장 등이 구성된 대형 체육시설인 유앤아이센터가 도보 거리에 있고, 홈플러스 등도 인접해 생활편의시설도 가깝게 이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병점역에서 시작되는 로데오거리(총380m)의 중심에 위치, 이곳에 조성될 다양한 편의시설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여 주거편의성은 더욱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병점역 서영 더엘은 ㈜서영건설플러스의 프리미엄 브랜드인 ‘서영 더엘’의 차별화된 특화설계가 곳곳에 적용돼 주거쾌적성을 높일 예정이다.

먼저 트윈타워 구성을 통해 고급스러운 외관 이미지와 실용성을 더했다. 또 세대 내부는 4베이 판상형 구조와 3룸 구성 등 아파트와 동일한 설계를 적용하고, 타입별로는 안방 드레스룸과 팬트리 등을 도입해 수납공간과 공간활용성을 크게 확대했다.

아니다. 거실에서 주방까지 이어진 우물형 천정 설계와 고급마감재가 더해진 호텔식 주방공간, 프리미엄 타일 시공을 통해 품격을 높였으며, 일부타입에는 최상층 다락, 테라스 특화설계가 적용돼 입주자는 더 넓은 주거공간을 누리고 다양한 공간 활용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이 밖에도 전 호실에는 다양한 물품을 보관할 수 있는 개인 창고인 '셀프스토리지'를 2개씩 제공할 예정이며, 시스템에어컨, 삼성비스포크냉장고 등 풀옵션 빌트인 시스템을 도입한다. 또한 단지는 전열교환 환기시스템, 실별온도조절기, 일괄소등스위치, 홈네트워크, CCTV, 무인택배시스템, 전기차 충전소 등을 적용해 입주민들의 주거 편의성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분양관계자는 "단지가 조성되는 병점복합타운은 화성시 서부권 개발의 핵심 축이자, 화성시의 신흥주거지로도 기대감을 높이고 있어 이에 따른 미래가치를 선점하려는 수요자들의 관심과 문의도 꾸준하게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라며 "높은 기대에 부응하는 랜드마크 단지를 조성하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병점역 서영 더엘은 현재 주택전시관에서 동·호수 지정이 가능한 선착순 계약을 진행 중이다. 전국 만 19세 이상은 누구나 계약할 수 있으며, 특히 단지는 블록별 90실을 각각 따로 분양해 분양권 전매제한도 없다.

병점역 서영 더엘의 주택전시관은 수원시 권선구 권선동 일대에 마련돼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