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승진 원장 3년 전폭 재신임

국립산림과학원 서승진 원장이 2005년부터 3년간 기관운영을 책임지는 공모직 원장으로 계약을 갱신했다.

2001년 책임운영기관으로 출범된 국립산림과학원의 초대 공모직 원장으로 부임해 지난 4년간 탁월한 기관운영 성과를 거둔데 따른 전폭적인 재신임 성격으로 알려졌다.

특히, 서 원장은 산림과학기술개발 기본계획의 수립을 통해 장기 연구비전을 제시했으며, 2010년 IUFRO 세계총회를 서울에 유치하는 등 국내외적으로 많은 성과를 올리고 있다. 

산림청 '최초 여성관리소장 탄생'

산림청은 연초 일선 기관장 인사에서 1967년 산림청 개청 이후 최초로 여성을 국유림관리소장으로 보직했다.

화제의 주인공은 북부지방산림관리청 서울국유림관리소장으로 보직을 받은 박위자 사무관(46세)으로 2001년 12월에 산림청 최초로 여성 사무관에 임명돼 그동안 국립수목원 관리과장, 국립산림과학원 경리계장 등을 역임하면서 그 능력을 인정받은 여성공직자이다.

산림청 여직원회에서는 국유림관리소장에 여성공무원을 보직함으로써 여성공무원에 대한 차별이 없어지고 능력과 실적위주의 공정한 인사가 이루어졌다고 환영하고 있다.

'산림생태환경교원반' 연수 실시

산림청 국립산림과학원(원장 서승진)은 겨울방학을 이용해 전국 초ㆍ중등교원들(90명)을 대상으로 2005년1월10일~21일까지 ‘산림생태환경교원반’연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겨울방학 연수에 참여한 참가자들은 나무와 숲을 통해 환경교육 프로그램, 자생식물 보존관리, 학교 숲 조성 및 관리,동물의 생태 이해, 산불진화훈련 체험, 자연휴양림 체험, 숲 가꾸기 체험 등 현장체험 중심의 다양한 과정을 4박 5일 동안 경험하게 된다.

신청은 국립산림과학원 임업연수부(031-570-7413)으로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