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윤홍지 기자]

인천시에 굵직한 대형 개발호재들이 잇따라 가시화하면서 부동산 수요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부동산 시장에서의 대형 개발호재들은 그 지역뿐만 아니라 지역 내 들어선 분양 단지의 미래가치까지 한 번에 끌어올리는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인천시는 교통호재가 집중되어 있는 대표 지역 중 하나다. 특히 GTX-B노선 직접 수혜지역이라는 점과 지하철 7호선 청라 연장선 착공과 함께 서울 2호선, 9호선, 제3연륙교 등 굵직한 호재를 앞두고 있다. 또 이미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고 송도국제도시를 중심으로 각종 기업들 유치가 활발히 일어나고 있어 앞으로의 성장 가능성이 큰 도시이기도 하다.

이러한 가운데, 인천 계양구 일대에 교통 및 학군, 다양한 생활 인프라, 개발호재 등 다세권 입지를 갖춘 아파트 단지가 지난 6월 17일부터 조합원을 모집해 눈길을 끈다.

인천광역시 계양구 일원에 건립 예정인 ‘서해그랑블 뉴어반’은 지하 2층~지상 29층 5개동 규모의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로, 전용면적은 선호도가 가장 높은 59㎡ 143세대와 84㎡ 230세대, 총 373세대로 구성된다. ㈜서해종합건설이 시공 예정이며, 지난 5월 4일 조합원모집신고 필증을 획득해 안정성을 갖췄다.

인천 1호선 작전역과 BRT(간선급행버스) 정류장이 단지 인근에 위치하고, 인천 1호선을 통해 서울 도심권을 1시간 이내로 이동할 수 있다. 다양한 버스노선 및 부평IC, 서인천IC, 서운JC,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계양대로, 봉오대로 등이 인접해 인천시 전역 및 서울, 수도권 등 광역 이동이 편리하다. 게다가 단지 가까이에 서울 2호선 효성역, GTX-D, GTX-B 노선 등 다양한 교통망 호재가 예정되어 있어 추후 초역세권 단지로 거듭날 예정이다.

반경 1km 내에 효성서초, 북인천여중, 명현초·중, 효성고, 효성동초 등 20여 개의 초·중·고교가 주변으로 밀집돼 있다. 계양구청 인근 학원가 이용이 편리하며, 경인교대 인천캠퍼스가 가깝다. 이외에도 단지 주변 천마산, 계양산, 효성공원, 영신공원 등이 위치해 쾌적한 주거 환경을 누릴 수 있다.

아이즈빌 아울렛, 홈플러스 작전점, 이마트 계양점, 작전시장, 홈플러스 계산점, 롯데마트 계양점, CGV 계양점, 등 다양한 쇼핑·편의시설이 위치해 있다. 효성동도시재생어울림복지센터, 효성119안전센터, 계양구청, 계양경찰서, 등 행정기관이 가깝고, 한마음병원, 한림병원, 인천세종병원 등 의료기관 이용도 편리하다.

미래가치도 높다. 계양구의 대표적인 개발호재로 꼽히는 계양테크노밸리 조성 사업은 333만1천714㎡ 규모 신도시 개발 사업으로 인천 계양구와 한국산업단지공단이 추진 중이다. 서운일반산업단지에 이어 계양산업단지와 계양테크노밸리 조성이 완료되면 주변 원도심 지역이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주거공간은 4베이 판상형 구조로 지어져 채광과 조망이 우수하며 통풍과 환기에 유리하다. 거실 팬트리와 현관수납장, 대형 드레스룸, ㄷ자형 주방 등 넓은 수납공간과 가전·가구 풀옵션(빌트인 냉장고, 김치냉장고, 빌트인 인덕션(3구), 식기세척기(8인용), 주방TV, 신발장 시스템, 가구장, 욕실장)을 제공해 생활의 편리함을 극대화했으며, 실내 발코니 또한 무상 확장이 가능하다.

해당 관계자는 “‘서해그랑블 뉴어반’은 개발호재와 풍부한 인프라, 높은 미래가치를 지니며 뚜렷한 존재감을 과시하고 있다”며 “4베이 특화설계와 계양구 아파트 최초로 풀옵션 무상제공을 선보이는 등 차별화된 상품성으로 수요자들의 문의가 쏟아지고 있다”라고 전했다.

한편, ‘서해그랑블 뉴어반’ 홍보관은 인천광역시 부평구에 위치해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