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건축자재 및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솔홈데코(대표 김경록)가 손안의 인테리어 <라솔라 앱>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라솔라 앱>은 스마트폰 하나면 쇼핑부터 금융까지 모든 것이 해결되는 요즘, 인테리어도 터치 한번으로 빠르고 간편하게 시공해보자는 취지 하에 기획되었다.

과거엔 인테리어를 하고자 하면, 발품을 팔아 이곳 저곳을 돌아다니며 하나하나 조사하고 비교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고, 또한, 인테리어 업체도 무거운 샘플북을 한 아름씩 안고 고객과 상담해야 하는 번거러움과 신제품이 출시될 때 마다 쌓이는 샘플북 보관의 어려움도 이만 저만이 아니였다. 결정적으로 샘플북은 마루 일부분을 제단하여 만들다 보니 마루 한장의 전체를 확인하는데 어려움이 있었다.

이런 수고스러움과 불편함을 한번에 해결한 것이 금번 출시한 <라솔라 앱>이다.

<라솔라 앱>은 마루 원장의 이미지를 확대하여 디테일하게 확인 할 수 있으며, 인테리어 시뮬레이션이 가능해 내가 선택한 제품을 터치 한번으로 공간에 적용하여 실제 시공시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다양한 평수와 공간에 실제 시공한 사진과 후기들을 모아놓은 시공스토리를 통해 내가 원하는 인테리어 스타일과 제품선택에 있어 현실적인 정보를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나만의 샘플북 기능으로 내가 선택한 제품만을 언제든지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해, 매번 내가 봤던 제품을 또 다시 찾아 헤매는 수고를 덜어냈다.

신제품 출시 시 앱을 통한 신속한 업데이트로 거래처(대리점이나 인테리어 종사자 )와 고객은 보다 빠른 정보를 습득하고 신제품을 접할 수 있게 되었으며, 거래처는 앱을 통한 제품상담으로 상담 시 샘플북을 가지고 다녀야 하는 번거로움과 보관의 어려움도 깔끔하게 해결했다.

한솔홈데코 관계자는 “이번 <라솔라 앱>출시로 발이 아닌 손으로 완성하는 인테리어의 새장을 열게 되었다”며, “<라솔라 앱>만 있으면, 여기저기 찾아 다니는 수고를 없애고 스마트폰 하나로 인테리어를 완성할 수 있으며, 다양한 시공스토리를 통해 내가 원하는 인테리어 스타일도 쉽게 찾을 수 있어 인테리어를 계획하거나 준비하는 분들에게 최적의 스마트 도우미가 아닐까 싶다”라고 말했다.

한편, 한솔홈데코에서는 <라솔라 앱>출시를 기념해 인테리어 종사자 대상으로 다음달 말까지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 참가자는 라솔라 앱 설치 후 이벤트 기간 동안 시공 후기 5건 이상 업로드하면 완료되고, 참가자 중 우수 후기를 올려준 10명에게는 라솔라 앱을 더욱 잘 활용할 수 있는 태블릿 PC를 증정한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