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팔레트 회의

캐나다 목재 팔레트 컨테이너 협회는 오는 8월30일부터 9월2일까지 브리티쉬 컬럼비아의 빅토리아에서 세계 팔레트 회의 인 ‘Interpal ‘6’ - World Pallet Congress’를 개최한다.

이 행사는 4년을 주기로 개최되고 있으며, 올해는 목재자재 수급, 표준화, 세계화, IPPC - ISPM - No.15 규제 지침 등에 대해 논의 할 예정이다. 공식회의가 끝난 9월3일 부터 9월10일까지 특별 할인된 가격으로 알래스카까지의 크루즈 여행 기회도 갖는다.

2005 국제 목구조 건축 포럼

캐나다 밴쿠버의 브리티쉬 컬럼비아 대학은 오는 9월14, 15일 양일간  목구조 건축의 최신 기술의 발전과 시장 전망을 주제로 ‘2005 국제 목구조 건축 포럼(International Wood Building Forum 2005)’을 개최한다. 

이 행사는 새로운 시장 발굴과 산업협력을 촉진시키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되며, 주요 목적은 건축사, 엔지니어, 설계사들이 건축물 시공 시 목재의 사용을 증가시킬 수 있도록 필요한 정보들을 제공하고자 하는 것이다. 

BC우드 글로벌 바이어스 행사

BC WOOD는 2005년 글로벌 바이어스 행사를 9월 15일부터 17일까지 BC주 Whistler (휘슬러)에서 개최한다. 매년 열리는 이 행사는 세계 각국 (한국, 유럽, 미국, 일본, 중국 등)에서 참석한 바이어들과 캐나다 BC주의 주요 목재제품 제조 / 판매 업체와의 만남을 주선하는 BC주 최대의 국제 행사로서 자리매김하고 있다. 

2004년 한국에서 10여 개 업체가 참여해 활발한 상담을 진행했으며,  올해는 2010년 동계올림픽의 중심지이자 캐나다 최고의 리조트 지역인 Whistler에서 개최된다. 

<주한 캐나다 대사관 이희송 상무관>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