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 모두의충전
사진제공 : 모두의충전

[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전기차 충전 인프라 통합 플랫폼 ‘모두의충전’을 운영하는 스칼라데이터(대표이사 윤예찬)가 우리은행, 우리카드, 우리금융캐피탈이 참여하여 운영하는 통합자동차금융서비스 플랫폼 '우리WON카'와  ‘데이터 기반 전기차 충전 서비스’에 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디지털 자동차금융 플랫폼 ‘우리 WON카’ 앱 내에 전기차 고객을 위한 충전 서비스가 제공될 계획이다.

전기차 충전 인프라 서비스 기업인 스칼라데이터가 운영하는 모두의충전은 충전기마다 사업자가 달라 여러 장의 회원카드를 발급하고 소지해야 하는 문제를 충전 결제 솔루션 ‘모두페이’로 해결하고 있다.

LG헬로비전, EVSIS 등 국내 충전 사업자(CPO)와 제휴 계약을 통해 많은 로밍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다.

우리금융그룹의 ‘우리WON카’는 자동차 금융에 강한 우리금융캐피탈을 중심으로 우리은행과 우리카드가 참여하여 비대면 채널을 하나의 앱으로 통합하고 있다. 나의 대출한도, 우리WON Pick, 우리차고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스칼라데이터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 체결로 양사 플랫폼 간 긍정적인 시너지와 전문성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며 “공격적인 제휴 마케팅을 통해 신규고객 확보에도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