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age_View

친애하는 한국목재신문 및 독자 여러분,

한국목재산업의 발전에 지대한 공헌을 하였으며 많은 존경을 받고 있는 한국목재신문의 6주년을 기념하는 자리에 함께하게 되어 기쁩니다.

한국은 나무로 만든 건물에 있어 오래된 역사를 가지고 있는 나라입니다.

그러한 수준 높은 예술적 재능은 오늘날까지 수 백 년의 역사를 가진 고궁과 절 등의 한국고유의 건축기술에 녹아있음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캐나다는 한국에서 볼 ??는 아주 역사가 짧은 젊은 나라이지만 근대 목조건축의 기술과 방법을 방전시킨 대표적인 나라입니다.

캐나다주택공사(CMHC)는 한국의 건설교통부와의 협력아래 이러한 진보된 건축기술과 방법들을 한국과 공유하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캐나다 목재산업을 대표하는 캐나다 임업협회(Canada wood) 또한 여러 한국의 협회들과 긴밀히 협조하여 양국 목재산업의 오래된 돈독관계를 성장시키는데 일임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캐나다와 한국 사이에는 무역 및 투자가 아주 활발하게 이루어 지고 있습니다.

2004년 양국 무역수지는 80억불(캐나다 달러)을 넘어섰으며, 1억3000만불 가량의 캐나다 목재제품(펄프와 종이 제외)이 한국에서 사용되었습니다.

한국의 건축업체들과 소비자들 또한 환경친화적인 캐나다의 목조건축 디자인과 건축기법을 꾸준히 받아들이고 있습니다.

우리는 앞으로도 꾸준히 한국 정부 및 업체들과 협력하여 긴밀한 상호교류를 지속하여 나갈 것입니다.

뜻깊은 한국목재신문 창간 6주년을 다시 한 번 축하드리며, 독자들의 보다 많은 사랑과 함께 더욱 발전해 나가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