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age_View 우선 한국목재신문의 창간 6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지구환경에 대한 관심이 점차 높아지면서 친환경재의 대표격인 목재의 중요성이 날로 높아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목재에 대한 다양한 정보전달 또한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그간 한국목재신문의 역할은 매우 의미가 깊었고 앞으로도 더 많은 역할이 기대되고 있습니다.

 하나뿐인 지구를 제대로 지켜나가고 우리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목재ㆍ산림 산업분야에서는 국제기후변화협약에 적극 대처하고 생태적으로도 건강한 산림 유지, 공익기능 증진, 경제가치 제고 등 지속가능한 산림경영체계를 구축해야 하는 등 정책, 산업, 환경적으로 해결해야 할 일이 많습니다.

 이에 산림청에서는 귀중한 목재의 이용을 활성화하기 위하여 새로운 목재수요 창출, 국산재 공급체제 정비, 목조건축의 보급 확대 등 다방면에 걸친 정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각종 목재관련 행사를 개최하여 목재문화진흥에도 전력을 다하고 있으며, 이러한 활동들을 목재업계와 한국목재신문이 함께 힘을 모아 제대로 추진되기를 기대합니다.

 목재정보의 선두주자인 한국목재신문이 목재산업분야에서 새롭고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는 중심적인 역할을 해나가고 업계, 학계 등과도 연계하여 목재정책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노력을 경주한다면 우리 목재산업의 위상은 한층 높아질 것입니다. 

 다시 한번 귀 신문의 창간을 축하드리며 앞으로도 더욱 발전하는 목재 전문지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