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에듀피디
사진제공- 에듀피디

[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종합교육기업 에듀피디(대표 김천엽)가 2023년 공공기관 공무직 채용 면접시험에 응시하는 수험생의 최종 합격을 지원하기 위해 직무수행계획서와 인성검사까지 모두 대비 가능한 ‘공무직 자기소개서 특강’을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에듀피디가 무료로 제공하는 ‘공무직 자기소개서 특강’의 상세 커리큘럼을 살펴보면 ▲1강 공무직 자기소개서 ▲2강 자기소개서 작성법 ▲3강 직무수행계획서/경력기술서 ▲4강 인성검사 총 4강으로 구성됐다.

‘1강 공무직 자기소개서’를 통해서는 면접 5개 평정요소를 고려한 경쟁력 있는 자기소개서 예시를 들어주고 ‘2강 자기소개서 작성법’을 통해서는 면접관에게 지원자가 공무직으로서 적합한 자세와 품성 및 태도 등 강점을 어필할 수 있는 스토리 기반의 자기소개서 작성 전략을 알려준다.

또한 ‘3강 직무수행계획서 작성법’을 통해서는 입사 각오 및 업무에 임하는 목표, 실천 계획 등 공무직 업무에 대한 이해와 직무와 관련된 지원자의 경험을 연결하여 서술할 수 있는 노하우를 알려준다.

마지막으로 ‘4강 인성검사’를 통해서는 지원자의 성격과 성실성, 책임감 등 기본 인성을 검사하는 인성검사의 적합한 기준을 충족할 수 있도록 도덕적으로 옳은 답을 고를 수 있는 답안 예시를 제공한다.

강의는 에듀피디 공무직 자기소개서 전임 김인호 교수가 맡아 공공기관 공무직 채용 전형이 낯선 수험생들을 위해 자기소개서 및 직무수행계획서를 준비할 수 있는 작성 비법과 인성검사 기준에 부합할 수 있는 도덕적 답변 가이드를 제공한다.

본 무료 특강은 에듀피디 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이벤트 페이지 내의 ‘재능기부 프로모션 38탄’을 통해 누구나 무료로 수강 신청할 수 있으며 배수제한 없이 7일 동안 무제한 수강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