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사랑 논문 및 사진 공모전

한국산지보전협회는 산지훼손 문제를 새롭게 조명하고 산림자원의 중요성과 산지보전 의식 고취를 목표로 ‘제2회 산사랑 논문 및 디지털 사진 공모전’을 개최하고 있다.
디지털 사진 공모전은 △산림훼손 △숲 그리고 생명 △산을 지키는 사람들 등 분야로 오는 8월31일까지 접수받고 있다.
논문 공모전은 대학생 및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산림생태계 보전과 관련된 자유주제다.
입상자 발표는 오는 9월30일에 있을 예정이다.

고객불편신고센터 ‘핫라인’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소장 오기표)는 지난 9일부터 휴양림 고객의 이용불편 및 민원을 ONE-STOP으로 처리하는 ‘고객불편신고센터’를 신설, 1588-3250 핫라인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고객불편신고센터 운영시간은 토?일요일, 공휴일을 포함해 매일 아침 9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센터로 접수된 민원은 문제해결 이후에도 해당 사업과로 통보돼 접수처리대장에 기록 보존된다. 처리결과에 대해서는 민원인에게 전화 또는 전자메일로 재통보해 준다.

조합장 선거, 유권자의식조사

경상북도선거관리위원회는 선관위에 산림조합장 선거를 위탁해 실시한 경북 성주와 영양군 관내에서 투표에 참여한 조합원들을 대상으로 유권자 의식조사를 실시했다.

조사결과 선관위 선거관리인지 및 공정성에 대해서는 응답자의 77.8%가 선관위가 6월15일 성주ㆍ영양 산림조합장 선거를 관리한 사실을 알고 있었으며, 공정성에 대해서는 92.3%가 이번 선거가 공정하게 관리됐다고 응답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