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뢰자 분은 점잖은 성품을 가진 분으로, 차분한 분위기를 원했습니다.”
공간의 일부가 보여지는 입구에서부터 상당히 많은 목재가 사용됐음을 유추하기에 충분한 곳이다.
“그러나 목재만으로 정적인 분위기를 유도하다보면, 고루함 속에 갇혀버릴 수 있습니다.”  

Image_View

프로젝트의 메인 컬러 화이트와 군더더기 없는 간결한 라인 형태 등을 배경삼은 우드 그레인 패턴은 서로 조화돼 스타일리시하다.

매 공간마다 기존 트렌드와는 다른 새로움의 영속성을 잇고자 노력하는 인테리어 회사 리디자인컴퍼니(lee design company). 이번 미소드림치과 프로젝트는 특히 나무 고유의 깊은 느낌을 살리기 위해 천연 무늬목만을 고집하는 이규혁 소장의 ‘목재 활용기’를 감상할 수 있는 곳이다.

Image_View

그는 무늬목을 포함해서 스틸, 돌, 유리 등의 인테리어 재료는 사실성에 기초하고, 형태는 모던에서 접근했다. 이미 천연소재를 여러 차례 가공한 것에서는 신사적인 클라이언트의 인상을 전달할 수 없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또 컨트리 풍을 연상시킬 수 있는 천연소재는 모던형태 안에서 표출시켜 세련된 도시적 감각을 보충했다. 

Image_View

벽체의 대부분을 덮고 있는 소재는 목재다. 수종은 지브라와 물푸레나무 2종류다. 지브라는 확실한 우드 그레인 패턴을 주기 위한 장치며, 은은한 그레인의 물푸레나무는 어두운 컬러로 착색해 전과는 다른 느낌으로 풀어냈다. 로비의 안내데스크의 대리석은 네모반듯하게 자른 후 광택을 줬지만 사실적인 돌의 입자가 육안으로 들어온다. 로비와 진찰실을 구분하는 이미지 월은 원형의 구멍을 내어 공간에 색다른 즐거움을 던져주고 있는데, 원형둘레를 스틸로 마감했으며 아래 걸레받이도 같은 소재인 점이 인상적이다. 또 진찰실을 구분하는 몇 개의 유리 파티션에는 물처럼 흐르는 곡선 패턴을 삽입해 공간에 율동감을 선사하고 있다.

Image_View

장영남 기자 chang@woodkorea.co.kr


미소드림치과(Misodream Dental Clinic)
설계 및 시공: ㈜Lee Design Company  이규혁ㆍ박지윤
위          치: 서울 강남구 역삼동 820-9
                글라스타워 7층
면          적: 285㎡
공 사 기 간: 2005.04.12 ~ 2005.06.10
설 계 기 간: 2005.03.25 ~ 2005.04.06
마         감: 바닥- 폴리싱 타일, P-tile
벽         체:  Color Lacq, 무늬목, 페인팅 글라스
천         장:  V.P, Color Lacq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