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마네아구찜, 목포북항점 신규 오픈… 전라도 외식 강자, 목포 상륙

2025-11-25     이지민 기자

[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아구찜 전문 프랜차이즈 브랜드 하마네아구찜이 전라도 대표 항구 도시인 전남 목포 북항 지역에 지난 20일부터 가오픈 기간을 거쳐, 24일 정식 오픈했다.

하마네아구찜은 전라도 내에서 이미 '맛있는 아구찜' 브랜드로 입지를 굳히고 있는 프랜차이즈다. 이번 목포북항점은 해당 지역 첫 지점으로 지역 상권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목포북항점 점주는 “여러 외식 아이템을 검토한 끝에 하마네아구찜만의 브랜드력과 쉬운 운영 방식에 매력을 느껴 창업을 결정하게 되었다”며 “이미 소비자들 사이에서 인지도가 높고, 본사 차원의 안정된 물류 공급과 조리 시스템 덕분에 부담 없이 시작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하마네아구찜의 가장 큰 강점은 손질된 원물 공급, 자동화 화구 시스템, 테이블 오더 등 디지털 운영 환경을 기반으로 누구나 쉽게 매장을 운영할 수 있다는 점이다. 특히 ‘매운맛 조절’, ‘살로만’, ‘반반 아귀찜’ 등 다양한 고객 맞춤형 옵션을 제공하고 있다.

하마네아구찜 본사 관계자는 “단순히 맛있는 음식만이 아닌, 운영자의 삶의 질까지 고려한 창업 아이템이라는 점에서 창업 문의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며 “목포북항점 역시 지역 고객의 입맛을 사로잡으며 성공적인 매장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본사 차원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하마네아구찜은 안정적인 매출과 본사 직영 수준의 가맹 지원을 바탕으로 예비 창업자들 사이에서 외식 창업 브랜드로 주목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