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시장 불황 속에서 자이(Xi) 브랜드가 저력을 발휘하고 있다. 시장이 혼조세를 보이는 만큼 ‘똘똘한 한 채’의 가치가 높아지는 가운데, 차별화된 브랜드 선호도를 갖춘 ‘자이’가 수요자들에게 많은 선택을 받으며 브랜드 파워를 과시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올해 들어 4월까지 전국에서 분양에 나선 49개 분양단지의 1순위 평균 경쟁률은 5.37대 1로 최근 5년 새 최저치를 기록했다. 2만 979가구가 일반공급 됐고, 1순위 청약자수는 11만 2713명에 그쳤다. △2022년 12.49대 1 △20
[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최근 부동산 시장의 관심이 강북에 쏠리고 있다. 정부의 규제에도 불구하고 기준금리 인하 등의 유동성이 풍부해지며 수요는 여전히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이에 새 아파트 단지가 많이 들어서고 강남보다 가격이 비교적 저렴한 강북이 소비자의 관심을 끌고 있는 것이다.강북은 ‘마포래미안푸르지오2단지’와 ‘경희궁자이’를 앞세워 강북 부동산 시장의 활황세를 이어가고 있다. 그에 힘입어 강북 여러 뉴타운, 정비사업 구역의 사업 추진에 속도가 붙고 있다.이에 부동산 관계자는 신축 단지가 들어설 예정인 강북은 현재
[한국목재신문=한국목재신문 편집국] GS건설과 자이S&D가 공동개발한 차세대 환기형 공기청정시스템인 ‘시스클라인(SysClein)’이 경희궁자이에 도입한다.GS건설과 자이 S&D는 최근 입주 3년차를 맞는 경희궁자이에 차세대 환기형 공기청정시스템 시스클라인을 도입한다고 1일 밝혔다.시스클라인은 자이 아파트의 품질을 높이기 위해 신규 분양하는 아파트에 적용하는 차세대 공기청정시스템이다. 경희궁자이와 같이 전열교환기가 설치된 기입주 아파트에도 적용가능한 것이 특징이다.자이S&D는 오는 8일부터 14일까지 일주일간 경희궁자이에서 입주민들
[한국목재신문=한국목재신문 편집국] GS건설이 서울 한남 3구역 재개발 지역에서 ‘아파트를 넘어 새로운 주거문화’의 콘셉트를 앞세워 국내 최고의 랜드마크 단지 건설 계획을 제출한다.GS건설은 16일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한남자이 더 헤리티지 (THE HERITAGE) 기자 간담회’에서 한남 3구역을 위해 준비한 설계안을 공개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세계적인 건축 설계회사인 어반에이전시(UA)가 외관 디자인 콘셉트를 설명하고, SWA와 10DESIGN(텐디자인)이 각각 조경과 상가 디자인에 대한 설명을 했다.단지명은 대한민국 최고 아파트 브랜드로 자리매김한 ‘자이(Xi)’와 역사적으로 보존 가치가 있는 문화유산을 의미하는 영문 ‘헤리티지 (Heritage)’를 합친 것이다. 국내 1등
[한국목재신문=한국목재신문 편집국] GS건설은 14일 서울 한남3구역 재개발 지역에 들어설 단지명을 ‘한남자이 더 헤리티지’로 정하고 수주전에 본격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단지 명은 대한민국 최고 아파트브랜드로 자리매김한 ‘자이(Xi)’와 역사적으로 보존 가치가 있는 문화 유산을 의미하는 영문 ‘헤리티지 (Heritage)’를 합친 것이다. 국내 1등 아파트브랜드 자이가 한남3구역에서 대한민국 랜드마크를 넘어 후손에게 물려줄 ‘100년 주거문화 유산’으로 짓겠다는 각오를 담은 것이다.GS건설은 한남3구역이 강북의 최고 입지를 갖췄을 뿐 아니라, 강변북로와 인접하고 한강을 남향으로 하는 전형적인 배산임수지역이라는 점에서 상품 가치를 극대화하는데 역량을 집중했다. 최고의 입지에 걸맞은 최고의 아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