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측부터 IKEMI 임산공업주식회사 코이치 쿠츠와 사장, 산림조합중앙회 임업경영경제연구소 류재윤 박사, 일본목재수출진흥협회 나오토 안도 회장, 동경도시대학 요시미츠 오하시 교수, 나이스 주식회사 아쯔시 스즈키 자재사업본부장
지난 3월 6일부터 9일까지 삼성동 코엑스에서 성황리에 열린 ‘20 13 DIY & 리폼 박람회’에서 마련된 ‘한일 목재이용 촉진 세미나’가 업계 관계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박람회의 첫째날인 6일 코엑스 세미나룸에서 개최된 이번 세미나는 일본목재수출진흥협회의 주최로 세계 최고 수준인 일본산 편백나무 삼나무의 특징과 이용방법 및 기술을 공유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최됐다.

세미나는 일본목재수출진흥협회 나오토 안도 회장의 개최인사로 시작됐으며, 동경도시대학 요시미츠 오하시 교수와 한국산림조합중앙회 류재윤 박사의 강연이 이어졌다.

강연이 끝난 후에는 이케미(IK EMI) 임산공업주식회사 코이치 쿠츠와 대표, 나이스(NICE) 주식회사 아츠시 스즈키 본부장에 의해 일본산 편백나무와 삼나무의 특징 및 이용방법 등 실질적인 이용사례가 소개됐다.

이날 세미나는 일본의 수준높은 목재를 접할 수 있는 기회로 이용방법과 기술을 살펴볼 수 있기 때문에 국내 업계 관계자들의 이목을 끌었다.

2013 DIY & 리폼 박람회 관계자는 “이번 세미나가 박람회를 통해 개최된 것은 보다 확장된 DIY 산업의 가능성을 열어줬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