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도청 진입회랑
▲강원GC 클럽하우스 시공현장

한옥자재 생산 및 한옥시공을 전문으로 하는 금진목재(대표 민승홍)의 경상북도 도청 회랑과 강원GC의 시공이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어 후반 작업이 진행되고 있다. 금진목재는 지난 10월 ‘2014 대한민국 한옥공모전’에서 국토교통부 장관상을 수상하는 등의 성과를 올려 한옥 시공과 관련해 우수한 기술력과 자재 생산능력을 널리 인정받았다.

경상북도의 의뢰로 진행된 이번 한옥 시공은 도청의 본 건물과 부속건물을 연결하는 연결회랑, 그리고 진입회랑 그리고 솟을삼문의 건축이다. 현재 각 건물 목재구조의 조립과 기와작업이 마무리된 상태로 외부 도장과 스테인 작업이 진행되고 있어 올해 2월 완공을 예상한다.

강원GC는 코오롱 강원GC 골프장의 한옥 클럽하우스를 시공하는 공사다. 금진목재에서 맡은 부분인 목구조 공사는 이미 완료됐으며 현재는 지붕을 올리는 작업이 진행중이며 이곳은 올해 5월 완공 이후에 본격적으로 운영된다.

또한 금진목재는 외부 의뢰의 한옥시공과 더불어 목재의 가공·건조, 한옥자재 생산, 그리고 조합놀이대용 목재기둥 생산을 병행하고 있다. CAD(컴퓨터 이용 설계) 도면의 모든 형상을 구현 가능한 복합가공기로 다양한 범위의 자재를 가공하고 있어, 꾸준하게 전국의 여러 업체로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금진목재 진성 과장은 “한옥 시공과 자재 생산에서 금진목재만의 앞선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유지하도록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금진목재의 한옥 시공, 자재에 대한 문의는 전화(032-584-8851)로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