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딘, 우딘 숲 몰딩 도어
인테리어 자재 전문 제조사 우딘이 천연 펄프 페이퍼를 사용해 만든 ‘우딘 숲 몰딩 도어’를 공급한다. 이 제품은 폼알데하이드와 같은 유해성분이 없고 화재시 유독가스의 발생이 없다. 또한 타사에서 몰딩류에 사용하고 있는 솔벤트 접착제는 심한 냄새와 휘발되지 않은 잔류 성분 때문에 거주하는 내내 사람의 건강을 위협할 수 있지만, 우딘의 제품은 열로 녹여서 접착하기 때문에 무색·무취 핫멜트 접착제로 유독성이 없다.
(우딘: 032-583-0160)

 

삼익산업, 아라우코 몰딩
목조주택자재 유통전문회사 삼익산업이 칠레 최고의 몰딩생산업체인 아라우코社의 ‘Casing 326’를 공급한다. ‘Casing 326’은 친환경 MDF를 사용해 만든 고품격 백색 몰딩이다. ‘Casing 326’이 포함된 아라우코社의 몰딩브랜드 ‘Truchoice’ 제품군은 갈라짐 현상이 없고 표면이 매끄러워 마감이 용이하다. 또한 인체 유해물질인 폼알데하이드 방산량이 E0의 절반 이하 수준으로 최고등급 친환경 몰딩 브랜드로도 잘 알려져 있다. (삼익산업: 1588-3648)

 

인천특수목재, 천연 원목으로 만든 몰딩
인천특수목재의 가장 대표적인 제품으로는 몰딩 제품들이 있다. 그 형태만 해도 ▲문선몰딩 ▲천정몰딩 ▲걸레받이 ▲허리몰딩 ▲루바 등으로 다양하며, 각 품목마다 10~30가지 정도의 모델들을 선보이고 있다. 몰딩 외에도 인천특수목재는 ▲문틀 ▲원목 도어 ▲전통살문 ▲손스침 ▲계단재 ▲대봉·소봉 등 원목 건축자재들을 공급하고 있다. 인천특수목재의 제품들은 3단계에 걸친 모든 가공 과정을 자체적으로 진행하기 때문에 꼼꼼한 검수로 고품질의 제품이 생산된다.(인천특수목재: 031-766-0770)

 

세진우드, 창·문틀재로 사용하는 CF몰딩
경기 용인에 위치한 세진우드가 목조주택의 창·문틀재로 사용할 수 있는 CF몰딩을 공급하고 있다. CF몰딩은 시멘트 화이버 몰딩으로 기존의 목조주택의 문과 창에서 목재의 할렬과 틈새를 줄일 수 있는 용도로 사용 가능하다. 특히, CF몰딩은 강한 내구력을 가지고 있어 목재 하자의 결함을 줄여주기 때문에 기존에 사용되던 목재 몰딩에서 한단계 업그레이드 돼 오랜시간이 지나도 결함이 없어 창과 문을 잘 잡아줄 수 있다.
(세진우드: 031-336-5661)

 

예일몰딩, 비규격 사이즈 몰딩
예일몰딩은 원목과 특수목 몰딩, MDF 몰딩, 천연무늬목 랩핑 몰딩을 생산하며 대기업이 생산하는 몰딩과는 달리 비규격의 몰딩을 생산하고 있다. 탄탄한 실무경험을 갖고 있는 예일몰딩은 직접 제작한 다량의 날물과 최단기간에 공사현장까지 공급하는 신속성으로 고객들의 만족을 얻고 있다. 천연 원목의 자연스럽고 편안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예일몰딩 제품들은 고객이 원하는 디자인으로 제작이 가능해 노래방·단란주점·예식장·숙박업소 등 상업공간에 활용할 수 있어 관련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예일몰딩: 02-421-2017)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