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RO 페인트

독일의 인테리어 가구 부품 회사 헤펠레社의 한국지사 헤펠레코리아는 천연원료만을 사용해 인체와 환경에 무해한 천연페인트 AURO를 독점 수입해 공급하고 있다.
AURO 페인트의 종류는 크게 두 가지로 목재용과 실내용으로 나눌 수 있는데, 그중 목재용 AURO 페인트는 최근 늘어가는 DIY 시장에 목재의 자연스러운 결을 잘 살리는 천연 제품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AURO 페인트의 최대 장점은 석유계 원료를 전혀 사용하지 않고 식물성 재료에서 추출한 원료로 만들어진 제품으로 인체에 무해한 것이다. 또 생산 폐기물은 비료로 사용되거나 생분해되어 자연으로 환원돼 환경친화적이다.
특히 비료와 농약을 사용하지 않는 독일, 오스트리아, 스위스 3곳에서 천연자원을 이용해 생산하고 있으며 화학성분 함량 제로 인증을 거쳐 VOC 함량 0, 폼알데하이드 검출 0, 중금속 검출 0으로 독일 어린이 장난감 도료로 쓰일 만큼 안정성과 무독성을 갖춰 어린이나 노약자들의 주거 공간에 특히 적합하다.
또한, 목재용 AURO 오일과 왁스, 스테인은 목재에 깊이 침투해 표면을 보호함으로써 목재가 오래 보존될 수 있도록 도와주며 우수한 통습성을 자랑해 보수를 쉽게 도와준다. 이에 고급 원목 가구는 물론 유럽에서는 문화재 건축물의 복구 및 관리용으로 많이 사용된다.
최근에는 집 안 분위기를 바꾸기 위해 목재가구를 페인트 칠해 리폼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때 발생하는 페인트 냄새는 작업과정에서 불쾌함을 주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AURO페인트의 ‘aqua’는 거의 무취이며 ‘classic’은 천연 오렌지 향이 나 냄새에 민감한 소비자들도 거부감 없이 사용할 수 있다.
현재 AURO는 8가지 색의 천연안료만을 사용해 특유의 은은하고 편안한 색 연출이 가능한 제품으로, 목재가 가진 특유의 색과 무늬를 그대로 살린 채 목재의 아름다움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 헤펠레코리아의 관계자는 “AURO는 식물성 천연원료를 사용한 진짜 천연 페인트로 특유의 독한 냄새가 없으며 발림성이 좋아, 아이를 키우는 집이나 화학제품에 민감한 가정에 꼭 추천하는 제품”이라고 전했다.
관련 문의는 전화(02-3442-7462)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