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남아산 목재 전문 수입·유통 업체인 서원목재(대표 김광옥)가 각 업체 및 소비자들의 좋은 반응 속에 인도네시아산 피누스 집성판을 꾸준히 시장에 공급하고 있다. 서원목재가 제공하는 인도네시아산 피누스 집성판은 A등급으로 은은한 노란빛이 감도는 표면과 연한 나뭇결의 무늬가 돋보이는 목재다. 특히 계단재 및 인테리어재로 많이 사용되는 수종으로 레드파인 등 소나무 계열보다 저렴하면서도 단단한 강도로 튼튼한 내구성을 자랑한다.
서원목재가 공급하는 피누스 집성판은 현지 주재원이 직접 관리·감독해 변함없는 제품의 품질을 자랑하며, 제품의 문제 발생 시 빠른 대처가 가능해 믿고 구매할 수 있어 제품에 대한 신뢰가 높다. 특히 집성판임에도 불구하고 하나의 판재처럼 수려한 가공선을 자랑해 깨끗한 단면을 자랑한다.
무엇보다 공장에서 제품 출하 시부터 번들 포장 방식이 아닌 개별 포장 방식으로 수입 및 업체로 전달이 진행돼 이물질이 들어가지 않으며, 안전한 배송으로 제품에 대한 하자율이 적다.
현재 서원목재가 제공하는 피누스 집성판 규격은 18×915×2,300㎜, 18×1,220×2,440㎜이다. 서원목재 관계자에 따르면 “인도네시아 피누스 집성판은 수종의 자연스러운 색상과 표면의 가공 상태로 기존 시장에서 유통되는 다른 집성판들과 차별성을 갖는 제품”이라며 이어 “앞으로도 우수한 품질의 제품들을 꾸준하게 공급하면서 신뢰를 잃지 않는 서원목재가 되겠다”고 전했다. 한편 서원목재는 피누스 집성판과 함께 계단재를 공급 중이며 멀바우, 고무나무 등 같이 다양한 남양재 집성판 및 UV 후로링 제품을 함께 선보이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