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피히노끼의 히노끼 원목 마루


건물의 밀폐화와 외부 미세먼지의 발생으로 실내 공기의 질이 악화되면서 새집증후군, 건물병증후군 등이 새로운 질병으로 떠오르며 이를 예방하기 위한 친환경 소재가 각광받고 있다. 그중에서도 히노끼는 폼알데하이드 제거뿐 아니라 실내공기의 질 개선, 천식 치료 효과, 항균효과, 아토피 및 피부질환 억제에 큰 효능이 있어 다른 수종과 비교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인천 서구에 위치한 해피히노끼(대표 김연지)는 일본 야시마社의 고품질 히노끼 원목 마루를 공급하고 있다. 야시마社의 히노끼 원목 마루는 한국 원목 마루 시장을 겨냥해 제작된 것으로 기존의 원목 마루와는 차원이 다른 독자적인 기술을 보유했다.
그동안 히노끼 원목 마루라 하면 앞판만 히노끼인 경우가 대부분이었는데, 이 제품은 상판에는 히노끼 원목을 하판에는 히노끼 판재를 교차해 접합하는 방식으로 원목 마루의 앞뒤가 모두 히노끼로 만들어져 타제품보다 훨씬 많은 피톤치드를 함량해 월등한 성능을 자랑한다. 특히 뒷편의 히노끼 판재가 교차해 접합될 때 생기는 홈 부분은 한국 온돌 바닥의 열과 습기 등을 차단하는 데 탁월한 성능을 지녔다.
이는 국내 온돌 문화에 대한 이해가 컸기 때문에 가능한 일로, 품질 면에서도 일본 최고 품질 규격인 JAS와 친환경 일본최고등급인 F☆☆☆☆를 취득하고 있어 제품 안정성과 내구성, 친환경성이 탁월한 제품으로 일본 내에서도 소비자 만족도와 인지도가 높다.
국내에는 히노끼 무절을 사용해 제작한 원목 마루를 제공 중이며 특유의 깔끔하고 단아한 디자인으로 고급스러움을 느낄 수 있어 여성들에게 인기다. 
해피히노끼의 관계자는 “70년 기술이 집약된 히노끼 원목마루의 최강자로 친환경적이며 월등한 성능으로 소비자들이 만족할 수 있는 제품을 제공하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해피히노끼는 히노끼 무절 솔리드 집성판, 계단판, 핸드레일, 소봉, 대봉, 손스침도 함께 공급 중이다. 이 제품은 히노끼가 주는 자연 친화적이고 아늑한 느낌이 구조물에 잘 표현돼 인테리어 포인트 용도로 활용하기 좋다. 관련 문의는 전화(032-581-8211)로 하면 된다
.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