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공 전문 브랜드 위시스가 오는 8월부터 시작하는 위시스 목공 아카데미의 전문 강사로 세계 기능올림픽 목공분야 금메달리스트이자 현재 히드니처 대표를 역임하고 있는 박기태 대표를 위촉하고, 지난 7월 23일 위촉식 행사를 진행했다.
위시스 아카데미는 기존의 목공 교육과는 차별화해 실제 목공 과정을 통해 실력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한다는 목표로 지난 7월부터 추진되고 있다. 위시스는 국내외에서 실력을 검증 받은 목공 전문가를 교육 전담 강사로 임명, 교육의 품질을 높임과 동시에 수강생들의 신뢰도와 만족도를 동시에 제고시킬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한 데에 그 의의가 있다.
전임강사로 위촉된 박기태 대표는 2001년에는 국제기능올림픽대회 실내장식직종 금메달을 수상해 2007년에는 21세기를 이끌 우수인재상 예술부분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지난 2013년부터 2014년까지는 국제기능올림픽선수협회 사무국장을 맡았고, 현재는 개인공방 히드니처를 운영하며 대학에서 강의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박기태 대표는 이번 위시스 목공 아카데미 전문강사 활동을 통해 “본인이 경험하고 느낀 모든 것들을 많은 사람에게 전달해보겠다”라는 취지를 밝혔다.
 위시스 목공 아카데미는 두 가지 과정으로 구분돼 진행될 계획이다. 우선 8월부터는 목공초보자를 대상으로 한 ‘첫걸음 목공 아카데미’가 진행된다. 다음으로 프리미엄 아카데미는 9월부터 진행할 계획이다. 목공 경험자를 대상으로 한 이 교육은, 교육생이 가지고 있는 역량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도록 전문적인 목공 교육 및 실습이 주를 이룬다. 현재 위시스 아카데미 신청자를 모집 중이며, 위시스 쇼핑몰(www.wwisys.com)을 통해 오는 8월 26일까지 신청이 가능하다.
위시스 나승대 대표는 “위시스 목공 아카데미의 교육 품질 향상을 위해 이번 전문강사 위촉식과 더불어 시설면에서도 최고 수준으로 준비를 하고 있다”라며, “모든 수강생들이 위시스 목공 교육을 통해 목공의 진정한 의미를 깨닫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라고 말했다. 관련 문의는 전화(1644-0943)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