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문

우딘숲몰딩도어, 슬림 3연동 도어
몰딩과 도어 등을 전문으로 취급하는 우딘숲몰딩도어에서 슬림 3연동 도어를 판매하고 있다. 기존 도어보다 작아져 더욱 넓은 개방감 효과를 부여하며 불소 도장 마감 방식으로 자외선에 강해 창을 통해 들어오는 햇볕에 변색될 염려를 전혀 하지 않아도 된다. 또한 도어 전체가 견고한 알루미늄 프레임으로 만들어져 휘거나 변형이 전혀 없다. 손잡이도 장착돼 있어 사용도 한층 편해졌다. 문틀 마감 폭은 110㎜이며 슬림바의 폭은 23㎜, 도어 두께는 26㎜다. 슬림 3연동 도어에 적용 가능한 유리는 투명 유리에 사각형 무늬가 새겨진 ES-13과 역삼각형 무늬가 새겨진 ES-14, 티타늄 망입과 올록볼록한 촉감의 고방, 옅은 갈색을 띠는 브론즈, 물결이 이는 듯한 워터큐브와 철망입까지 총 7가지다. 

 

한솔홈데코, 6연동 도어
한솔홈데코에서 6연동 도어를 선보이고 있다. 기존의 3연동 도어를 양쪽으로 개폐할 수 있도록 설계한 도어로 안방 출입문이나 음식점, 상가 칸막이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 가능한 제품이다. 또한 단조, 유리, 살문 등으로 장소에 적합한 다양한 연출이 가능하다. 현재 적용 가능한 상시 운영 패턴은 내츄럴 아카시아, 화이트오크, 화이트펄, 엠보화이트 등 13가지 패턴이 있으며 이중 엠보화이트는 입체적인 느낌을 살린 패턴이며 베이직오크의 경우 한솔에서 독점 제공하고 있는 패턴이다. 이어 주문 후 시공이 가능한 패턴으로는 밝은 느낌의 민무늬 패턴부터 나무의 나뭇결을 살린 오크, 노블오크 등 서른여덟 가지의 다양한 패턴을 제공한다. 

 

동화기업, 연동 도어
동화기업의 연동 도어는 특허출원한 나무와 폴리염화비닐(PVC)을 소재로 하고 있다. 휨과 뒤틀림에 강하며 목질 자재 결합을 통해 금속 소재의 차가운 느낌을 없애고 목재 특유의 따뜻한 느낌을 부각했다. 
연동 도어에는 망입, 단조, UV인쇄, 보석, 커팅 유리 등 70개가 넘는 다양한 유리 디자인과 30개가 넘는 패턴의 조합이 가능하기 때문에 소비자가 원하는 인테리어 분위기를 다양하게 연출할 수 있다. 일찍이 거실에 봄을 불러온 듯한 꽃무늬가 새겨진 연동 도어 DG-602나 하늘에서 꽃비가 내리는 것 같은 느낌을 준다. 

예인우드, 3연동 중문 비쥬얼 
경기도 용인시에 위치한 예인우드가 3연동 중문 ‘비쥬얼’을 공급하고 있다. 세련되고 고풍스러운 무늬가 유리에 새겨져 있는 비쥬얼 중문은 현관에서 들어오는 찬바람을 막아주는 역할뿐 아니라 인테리어로도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제품이다. 부드러운 슬라이딩으로, 열고 닫히는 소리가 크지 않으며 심플하지만 아름답게 꾸며진 유리면으로 젊은 층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제품이다. 모던한 디자인으로 아파트, 빌라, 목조주택 등 다양한 주거형태 공간에 시공이 가능하며 기본 색상은 검은색이지만 취향에 맞춰 화이트, 그레이, 마호가니 등 19가지의 색상이 준비돼 있어 구매자가 원하는 색상을 선택해서 맞춤 시공이 가능하다.  

 

한샘, 3연동 도어 고급형(오픈형)
가구 및 인테리어로 유명한 한샘이 3연동 도어 고급형(오픈형)을 선보이고 있다. 상, 하부 문 세 짝에 모헤어가 있어 보온 및 단열이 우수하고 외부로부터 유입되는 악취와 유해세균을 차단한다. 또한 특화된 하드웨어 장착으로 부드럽게 열고 닫음이 가능하며 일본 직수입 망입 유입으로 철물이 중문 유리를 단단하게 지지해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한다. 색상은 펄백색, 화이트오크, 내츄럴애쉬, 아이보리, 민트, 베이지 등 나뭇결 느낌을 그대로 살린 필름과 깔끔한 느낌을 살린 민무늬 등 다양한 필름 선택이 가능해 기존 집안 인테리어에 잘 어우러진다. 규격은 가로 1,050~1,500㎜이 기본이며 추가적으로 1,501㎜~1,800㎜까지 있다.     

편슬기 기자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