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건창호, 밀레니얼 세대 겨냥한 온라인 마케팅 강화…자체 유튜브 채널로 시공 이해도 높여
상태바
이건창호, 밀레니얼 세대 겨냥한 온라인 마케팅 강화…자체 유튜브 채널로 시공 이해도 높여
  • 김미지 기자
  • 승인 2019.08.16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목재신문=김미지 기자] 시스템 창호 기업 (주)이건창호는 주 구매자의 자녀에 해당하는 2535 연령층을 겨냥해 온라인 채널을 이용한 마케팅 강화에 주력하고 있다.

최근 50대 이상 장년층을 부모로 둔 ‘밀레니얼 세대(25~35세)’가 건자재 업계의 고관여자로 부상하고 있다. 주택 신축이나 재건축 시 구매가 이루어지는 고가의 건자재 제품의 특성상 실제 구매율은 젊은 층보다 장년층에서 높은 편이다. 하지만 최근 젊은 세대가 정보력을 바탕으로 부모 세대의 의사 결정에 적극 관여하면서 구매 결정권을 쥐게 된 것이다.

최근 이건창호 대리점에서 알루미늄 시스템 창호를 구입한 소비자 김정자 씨(64세)는 “물건을 구입할 때 자녀의 조언을 많이 따르는 편”이라며 “자녀들은 인터넷을 이용해 제품 가격이나 사용 후기를 꼼꼼히 비교해 결정하기 때문에 자녀들의 의견을 수렴했을 때 구입 만족도가 높은 편”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건창호는 자체 유튜브 채널 ‘이건EAGON’을 운영 중이다. ‘SUPER 진공유리’ 시공 후기를 건축사의 목소리로 전달하는 컨텐츠를 통해 소비자들이 신뢰할 수 있는 제품 정보를 전달하고 제품 시공 과정을 공개해 소비자들의 시공 이해도를 높이고 있다.

이건창호 담당자는 “온라인은 제품 판매 효과뿐만 아니라 기업과 브랜드를 홍보하는 효과도 얻을 수 있는 마케팅 채널”이라며 “이건은 2535 소비자들을 공략하기 위해 보다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컨텐츠를 마련하는 데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미지 기자   giveme@mediawood.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