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임업진흥원, SK임업과 협업을 통해 산림분야 사회적가치 확산기업 발굴
상태바
한국임업진흥원, SK임업과 협업을 통해 산림분야 사회적가치 확산기업 발굴
「숲에서 Social Business를 SUPEX 하다」 공모전 개최
  • 윤홍지 기자
  • 승인 2020.06.08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임업진흥원(원장 구길본)은 SK임업과의 협업을 통해 산림분야 사회적경제기업을 지원하고 사회적가치를 확산하기 위해 ‘숲에서 Social Business를 SUPEX 하다’공모전을 6월 8일(월)부터 7월 3일(금)까지 모집한다.

‘숲에서 Social Business를 SUPEX 하다’는 천안, 충주, 영동, 횡성지역에 소재한 약 1,183ha의 SK임업 공유사업장을 활용하여 사회적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신규 사업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사업화를 지원하는 공모전이다.

※ SUPEX는 SK기업 경영 철학인 Super Excellent Level 추구의 약자이며, SUP(숲)에서 사회적가치 사업을 EX(Execute) 실행한다는 중의적 의미 내포

공모대상은 산림분야 혁신 및 사회적가치를 가진 사업 아이디어를 가진 산림형 사회적기업(산림형 예비사회적기업, 산림형 사회적기업, 산림형 사회적협동조합)이 참여 가능하며, 다른 사회적기업 및 일반기업은 산림분야 사회적기업과 컨소시엄 형태로 팀을 구성하여 참여할 수 있다.

공유사업장 당 1팀씩 최대 4팀을 선발할 예정이며, 선발된 팀에서는 사업 대상지 무료 임대(1년 계약, 사업 특성 및 성과에 따른 기간 연장 가능), 초기 사업화 자금 지원(팀당 최대 700만원), 사회적가치 사업 홍보 지원 등의 혜택을 받는다.

SK임업 사업장을 활용하여 사회적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사업 아이디어를 가진 산림형 사회적기업은 진흥원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방법은 담당자 이메일로 공모신청서 작성하여 접수하면 된다.

구길본 원장은 “공공기관·대기업·사회적기업이 다양한 사회적가치 창출을 통해 동반성장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라며, 혁신적인 우수사례를 발굴하여 보다 많은 국민들에게 산림이 가진 사회적가치를 느끼고 체험할 수 있도록 확산해 나가길 바란다” 고 밝혔다.

[한국목재신문=윤홍지 기자]

윤홍지 기자   yhj6791@naver.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