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동성당 본당/성가대 음향인테리어.
송동성당 본당/성가대 음향인테리어.

케이디우드테크는 동탄 호수공원 주변에 위치한 송동성당에 자사 음향인테리어 제품인 ‘사운드메이트’를 시공했다고 밝혔다. 현장에서는 본당 성가대와 지하 1층 다목적실에 사운드메이트 브랜드의 3종 제품이 각각 설치됐으며, 사용된 제품은 사운드메이트 음향자재로 본당 성가대에는 어쿠스틱 클릭루버 레일시스템(오크우드)가, 지하1층 다목적실에는 플랙시블 패널과 어쿠스틱 보드채널(오크 화이트워시)이 사용됐다.

본당 성가대에 사용된 ‘어쿠스틱 클릭루버 레일시스템’은 무절 천연원목루버(애쉬 물푸레나무 ASH)를 가공한 제품으로 스크류나 못을 사용하지 않고 특수 클립 레일시스템으로 설치하며 주문 제작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어쿠스틱 플랙시블 패널’은 곡면 시공이 자유로울 수 있는 가장 얇은 무늬목 패널이며 지하1층 다목적실에 강단에 설치되어 종교적인 느낌의 성스러운 공간을 연출시켰다. 마지막으로 ‘어쿠스틱 보드채널(오크 화이트워시)’는 이웃에게는 소음이 될 수도 있는 사운드 즉, 층간 및 세대 내 각 방의 차음에 최적인 제품으로 저주파는 흡수하고 고주파는 확산해주는 큰 장점이 있다.

송동성당 지하1층 다목적실 음향인테리어.
송동성당 지하1층 다목적실 음향인테리어.

케이드우드테크의 관계자는 “사운드메이트는 품위 있는 원목 소재와 디자인, 성당 내부의 소음과 잡음을 줄여주는 장점을 지닌 음향인테리어 제품입니다”라며 “더욱 풍부한 음향효과로 성당 내부를 성스럽고 풍요로운 성소로서 탄생시킴으로서 강연과 기도에 집중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고자 했습니다”고 덧붙였다.

한편, 케이디우드테크의 새로운 음향브랜드 ‘사운드메이트’ 는 방음, 차음, 흡음, 디퓨징 제품군에서 시작되어 홈시어터 출시에 이르고 있다. 목재음향벽인 사운드메이트는 강화되는 건축법과 시대적 필요성에 부응한 참신한 제품으로 평가되면서 다양한 소재 즉 목재, 패브릭, 파이버글래스, 메탈, 흡음판, 차음판, 방음도어 등 건축자재의 공급 뿐만 아니라 음향실과 방음실, 공연장 녹음실의 설계와 시공현장에 주문형으로 협업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