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케이디우드테크(대표 홍탁)는 올해 여름, 서산에 위치한 BMG헬스장에 사운드 메이트 어쿠스틱 플랙시블 패널을 설치했다. 설치에 사용된 사운드메이트 어쿠스틱 플랙시블 패널 티크 컬러는 최고급 원목의 세련미를 더하는 인테리어로서 역할을 할뿐 아니라, 체육관 내의 소음과 진동으로 인한 소음공해를 줄여 쾌적한 체력단련의 공간을 위해 적용됐다.

음향특성을 지닌 전문적인 어쿠스틱 패널은 오페라 하우스나 공연장, 시어터 등에 설치되거나 전문 음향 매니아들의 리스닝 룸에 한정되어왔지만 몇 년 전부터 점점 가정과 레스토랑 등에서도 수요가 급증하며 이제는 어쿠스틱 제품들이 대중화되는 추세다.

플랙시블 패널은 케이디우드테크가 공급하는 소음관련 건축자재 브랜드 “사운드메 이트” 제품군 중에서 벽체 마감용 패널이다. 또한, 벽 두께의 손해를 감안한 가장 얇은 소재로서 흡음판 일체형이며 오크 무늬목이 최종 마감재다. 색상은 총 3가지로 이번에 설치한 티크 색상 이외에 화이트오크, 블랙오크 색상을 신제품 라인을 추가했다.

여기에 중후한 자연 질감이 실내를 한층 고급스럽게 변모시켜준다. 어쿠스틱 플렉시블 패널의 또 다른 장점은 편리한 시공성과 곡면 시공이 가능한 점이다. 3M사의 스프 레이형 접착제를 바탕면과 패널의 뒷면에 도포하여 부착할 수 있다. 합판면이나 목재 장선 위에 설치 시에는 실타카를 사용하여 시공이 가능하며, 가로세로 어느 방향으로도 곡면시공이 가능패널은 아주 유연하여 가로 방향이든 세로 방향이든 어느 방향 이나 자유자재로 곡면 시공이 가능하다.

케이디우드테크의 관계자는 “기존에 있던 티크 외에 블랙오크와 화이트오크 색상을 출시했습니다. 최고급 원목의 아름다운 컬러와 편리한 시공성도 갖춘 어쿠스틱 플랙 시블 패널에 많은 분들의 관심 부탁드립니다”라고 출시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