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초대형 건축박람회 ‘코리아빌드위크(KOREA BUILD WEEK)’가 오는 2월 21일(수)~24일(토) 4일간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개최된다.

(주)메쎄이상이 주최하는 이번 박람회는 국내·외 건축 기자재 및 기술을 중심으로 ‘설계-시공-디자인-유지관리’까지 건설·건축의 전 과정을 아우르는 전문 전시회다.

1986년 경향하우징페어를 시작으로 37년 동안 산업의 최신 동향을 제시하고, 건자재 시장 활성화에 기여하며 대한민국 최고의 건설·건축 전시회로 자리매김했다.

이번 전시는 ‘집과 빌딩을 짓기 위한 설계-시공-유지관리 단계의 모든 것’을 주제로 △건설·건축 기자재/설계시공, △인테리어, △건설기술/장비, △건축설비 등 4가지 카테고리로 구성된다.

먼저, 건설·건축 기자재/설계시공관에서는 건축물을 구성하는 구조재를 비롯해 외관을 결정짓는 외장재, 보온을 위한 단열재, 채광, 환기, 조망을 위한 창호재, 건설·건축현장에서 쓰이는 공구까지 건축 시공을 위한 국내외 우수 기자재 및 신기술을 선보인다.

인테리어관에서는 인테리어 자재를 비롯해 욕실, 주방에 필요한 기자재를 집중 조명하며 맞춤형 컨설팅을 통한 토탈 인테리어 솔루션을 받아볼 수 있다.

건설기술/장비관에서는 목조, 스틸, 콘크리트, 컨테이너 하우스 등 다양한 건축 구조 및 공법. 앵커, 락볼트, 커플러 등 구조 보강자재. 비계, 난간대 등 가설자재. 조경 및 건축 시설. 맞춤형 설계/시공 컨설팅까지 다양한 신제품 신공법을 제공한다.

건축설비관에서는 냉난방, 환기, 홈네트워크, 승강기 등 건축물의 효용을 높이기 위한 국내외 우수 건설·건축설비 자재 및 시스템을 만나볼 수 있다.

‘2024 코리아빌드위크’ 참가를 희망하는 관람객은 2월 20일(화)까지 온라인 사전 등 록시 무료 입장(정가 2만원)과 빠른 입장(전용 바코드 사용)이 가능하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코리아빌드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사무국으로 문의할 수 있다.

2024코리아빌드위크의 관계자는 “코리아빌드는 국내를 넘어 「아시아 TOP 건설·건축·인테리어 전문 전시회」로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며, 한국산 자재 수요가 높은 아시아를 중심으로 전세계 해외 바이어 및 참가기업을 유치하여 대한민국 건설·건축 시장의 글로벌 허브 역할을 계속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코리아빌드위크는 △모듈러&프리캐스트콘크리트산업전, △스마트건설안전 산업전, △건축소방방재산업전, △건물유지관리산업전, △클린에어엑스포, △전기 차충전인프라산업전과 동시 개최돼 건설, 건축 분야의 동반 성장을 함께 이끌어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