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김미지 기자] 생활SOC추진단이 ‘2019년 생활SOC 아이디어·우수사례·홍보영상 공모전’을 9월 2일부터 10월 31일까지 60일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국민들의 아이디어와 우수사례를 발굴해 생활SOC 정책을 보완·발전시키기 위해 기획됐다.

공모전은 생활SOC 정책에 관심있는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생활SOC 아이디어 △우수사례 △홍보영상 등 3개 부문으로 시행한다. 아이디어 부문은 생활SOC 운영비 절감, 지역참여 활성화, 제도개선 및 사업개선 등에 대한 제안을 대상으로 한다. 우수사례 부문은 지방자치단체 또는 생활SOC 운영기관의 운영비 절감사례와 지역참여 우수사례를 발굴하며, 홍보영상 부문은 장르를 불문하고 일상생활에서 생활SOC의 가치를 느낄 수 있는 동영상을 공모한다.

공모전 누리집(www.생활soc공모전.com)을 통해 신청받은 응모작은 전문가 심사를 거쳐 오는 11월 중 선정할 예정이다. 수상자 전원은 장관상(국무조정실장상)과 함께 부상(온누리상품권)을 받게 된다.

국무조정실 생활SOC추진단 김용수 부단장은 “이번 공모전이 국민들과 함께 생활SOC 정책을 발전시키는 좋은 계기가 될 수 있도록 국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