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조합중앙회,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임업기계장비 대여료 감면으로 산주·임업인 지원 ! - 4월 한달 간 약 5천만 원 감면 -
상태바
산림조합중앙회,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임업기계장비 대여료 감면으로 산주·임업인 지원 ! - 4월 한달 간 약 5천만 원 감면 -
  • 강진숙 기자
  • 승인 2020.05.21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목재신문=강진숙 기자]

산림조합중앙회(회장 최창호)는 지난 4월 한달 간에 걸쳐 산림청과 함께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산주·임업인에게 임업 기계장비를 기종에 따라 무상 또는 대여료를 50% 인하하여 지원하였다.

이번 대여는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산주·임업인의「임업 기계장비」 대여료 부담을 완화함과 동시에 사유림 경영 활성화를 위한 조치로 산림조합의 경우 최대 3일까지 대여 신청한 산주·임업인에게 조림·육림장비, 집재·운재장비, 목재 가공장비 등을 빌려주었다. 감면 금액은 4월 한달 간 약 5천만 원으로 파악되었다.

최창호 산림조합중앙회장은“코로나19로 인해 산주와 임업인이 겪은 어려움이 매우 큰 것으로 알고 있다”고 말한 뒤, “이번 임업기계장비 대여료 감면으로 인해 코로나19를 이겨 나가는 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임업현장에서 산림조합은 언제든 산주·임업인에게 실질적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강진숙 기자   wedo94@mediawood.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