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라이프 브랜드 · Place
마루부터 우드슬랩, 바닥재까지 인테리어 트렌드를 배우다

[한국목재신문=김미지 기자] 최근 사람들이 많이 찾는 인테리어 전시장들은 한 가지 공통점이 있다. 확실한 컨셉과 최신 트렌드 제품으로 풍부한 볼거리를 제공하는 곳. 당신의 라이프스타일에 품격을 더해줄 그곳으로 발걸음을 옮겨보자.

친환경 바닥재 마모륨과 사무공간, 공공기관 등에 많이 사용되는 프리미엄 카펫 플로텍스,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색감이 특징인 럭셔리 비닐 타일 (LVT) 제품, 가구 상판 마감재로 사용되는 퍼니쳐 리노륨 외 출입구 바닥재로 분류되는 코랄 매트 등 생산하는 모든 제품군을 만날 수 있다.

포보코리아 친환경 기능성 바닥재를 고르는 재미
공간의 분위기를 결정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바닥이다. 소재, 색깔, 무늬에 따라 전 공간 인테리어의 느낌을 바꿀 수 있다. 바닥재는 한번 결정하면 교체가 어려운 특성이 있어 처음 시공할 때 신중하게 골라야한다. 

최근 트렌드는 친환경적이면서도 세련된 디자인. 서울 송파구 문정동에 위치한 포보코리아 전시장에서는 마모륨, 플로텍스, 알루라, 퍼니쳐 리노륨 등 친환경적이고 우수한 기능을 가진 제품들이 전시돼 있다. 

마모륨(Marmoleum)은 아마인유, 송진, 목재분말, 석회석, 천연안료, 황마 등 자연에서 구한 원료로 만들어진 친환경 바닥재로 재생 가능한 원료만을 사용한다. 아이들이 있는 가정이나 알레르기 및 피부질환을 가진 소비자들도 믿고 사용할 수 있다. 또한 LVT 바닥재, 소음감소 바닥재 등 기능성 바닥재들도 만나볼 수 있으며 인테리어에 어울리는 바닥재 추천 및 시공, 유지관리에 대한 정보도 얻을 수 있다. 
서울특별시 송파구 송파대로 167

2층 전시장에서 상품을 직접 살펴보고 1층 쇼룸에서  제품상담을 받을 수 있다. 2층 전시장에는 독일식 시스템창호 피마펜, 커널시스텍 현관문, 아이큐브 세라믹사이딩, 티브릭 등 외장재도 함께 전시돼 있다.

대림우드 인테리어의 깔끔한 마무리! 시스템창호
대림우드 이천 전시장에는 독일식 시스템창호와 피마펜, 커널시스텍 현관문, 아이큐브 세라믹사이딩, 티브릭 등 다양한 건축자재들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 전시장을 찾는 사람들은 대부분 예비 건축주들이나 시공팀이지만 인테리어나 리모델링을 목적으로 자재를 구매하기 위해 방문하는 일반 소비자들도 많다. 

총 90평의 2층 규모로 지어진 전시장에서 소비자들은 집짓기에 필요한 모든 자재를 원스톱으로 구매할 수 있다. 최근 시스템창호 전문업체와 공식 대리점 계약을 맺으면서 독일식 시스템창호 공간을 따로 마련됐다. 

사람들이 가장 많이 찾는 시스템창호는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마감을 자랑하는 제품. 거기에 한 개의 손잡이를 갖고 환기, 개폐 등 2가지 이상의 기능을 하는 똑똑한 시스템창호가 인기를 끌고 있다.    
경기도 이천시 마장면 서이천로 142-127 

국산목으로 만든 한식창호, 한식마루, 바닥재, 우드슬랩 등 다채로운 제품이 있으며 은은한 광택이 아름다운 러시아산 자작나무를 함께 선보이고 있다. 

구트구트(우드코리아) 국내산 목재로 만든 멋스러운 한식마루를 만날 수 있는 곳 
국내산 목재 제품을 선보이고 있는 구트구트의 새로운 전시장이 성수동에 문을 열었다. 이곳에 오면 우드슬랩, 마루, 루버, 계단재 등의 제품을 다양한 수종으로 만나볼 수 있다. 최근에는 은은한 광택이 아름다운 러시아산 자작나무를 들여와 인테리어 내장재를 함께 소개하는 중이다.

구트구트는 올해 안에 2, 3층을 개조해 플래그샵을 만들 계획이다. 특히 옥상에는 루프탑 카페를 만들어 구트구트의 제품을 선보이고 커피와 맥주를 즐길 수 있는 복합공간을 마련할 예정이다. 이곳 전시장에 오면 주문제작을 통해 원하는 스타일의 우드슬랩도 구매할 수 있다.

최근 우드슬랩은 빈티지 스타일에서 세련된 모던스타일로 트렌드가 변화해 가는 중이다. 과거에는 정돈되지 않는 투박한 빈티지 스타일이 인기를 얻었다면 최근에는 깔끔한 마감과 세련된 디자인을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서울특별시 성동구 둘레1길 2

김미지 기자  giveme@mediawood.co.kr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테리어트렌드#리모델링#내장재#외장재#시스템창호#마모륨#한식창호#한식마루

김미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연관 키워드 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